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역사

4차 산업혁명의 주역으로(2011~)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 연결지성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대학

2012년 아주비전 2023을 계승하여 이를 실천하기 위한 액션플랜을 수립하였으며, 일부 단계별 사업계획을 조정하였습니다. 4대 전략-10대 중점과제–39개 세부사업 체계가 구축되었으며, 연도별 성과지표 달성여부를 평가하는 시스템을 확립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2012년 한국대학평가원으로부터 5년의 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2015년 아주비전 2023의 틀 안에서 대학의 본질적 가치와 확장적 가치 실현을 위한 구체적 실천과제를 제시하였으며, 이를 ‘Ajou Great Turning’ 이라고 명명했습니다. 대학 최초로 학생 주도형 과목 설계 프로그램인 ‘파란학기제’를 실시, 사회적 이동성을 제고하기 위한 ‘AFTER YOU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글로벌 인턴십’을 확대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새로운 시대적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연결지성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대학’의 비전을 품은 10년간의 중장기 발전계획인 아주비전 4.0을 마련하였습니다. ‘연결’을 키워드로 교육과 연구, 산학협력, 캠퍼스 문화 등 대학의 전 영역에서의 혁신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지식이 아닌 역량을 강화시키는 교육, 강점을 살리는 특성화 연구,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교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는 대학 본연의 임무인 교육과 연구를 중심으로 학교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아시아의 주역이 될 훌륭한 학생들을 길러내어 지역사회와 국가, 더 나아가 인류사회의 평화와 복지에 기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