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이건호,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입상 등
[이건호 학생이(사진 좌측) 최우수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상으로 8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2024 산학연협력 엑스포(EXPO) 연계행사로 열린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이건호(건설시스템공학과) 학생이 공유·협업 및 지역사회 공헌 분야에서 최우수상(2등)을 차지했다.
‘1인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는 ▲공유·협업 및 지역사회 공헌 ▲산학협력 체험 및 홍보 ▲특화교육 과정 이수 및 성과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등 4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14개 학교 28개 작품이 출품되어 분야별로 본선에 진출한 2개 작품이 발표를 통해 대상(1등), 최우수상(2등)을 결정됐다. 본선에 오르지 못한 작품들은 분야별로 3개 작품을 선정해 우수상을 수여했다. 대상에게는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80만원과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이건호 학생은 '시공사 건설현장 인턴의 현실: 우리는 이렇게 일합니다!'라는 제목으로 현장실습 참여 후기를 영상으로 제작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오성민(불어불문학과) 학생이 ‘뉴욕에서 1년 살아볼래?’라는 영상으로 글로벌인재양성 프로그램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엑스포 기간 ‘초권역 CROSS 현장실습 협의체’ 주최로 열린 ‘2024 현장실습 체험수기&UCC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도 박지원(경영인텔리전스학과) ‘스펙업, 취업자신감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동아ST 현장실습’ 영상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초권역 CROSS 현장실습협의체(CROSS PLUS)는 권역별 현장실습 대학간 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로 ▲수도권의 아주대, 한양대 ERICA ▲동남권의 동명대, 울산대 ▲강원대경권의 강릉원주대, 계명대 ▲호남제주권의 목포대, 제주대, 호남대 ▲충청권의 한국교통대 10개교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