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학장인사말

아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학생 여러분!


  

아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은 1981년 4월에 창립된 이후 현재 경제학과, 행정학과, 심리학과, 사회학과, 정치외교학과와  스포츠레저학과를 포함하는 총 6개 학과와 국제학부 및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계전공으로 구성된 단과대학입니다. 42년의 역사를 가진 아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을 졸업한 많은 동문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의 목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변하는 기술적·사회적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분석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배양하고 이를 현실에 응용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것입니다. 우리 사회과학대는 졸업생들이 사회에 진출하여 차별적인 분석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요구되는 코딩능력과 통계학적 자료 분석 능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본 대학은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다양한 복수전공과 연계전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사회과학대는 학생들이 자기 분야에서 우수한 인재로 활약하기 위한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사회공동체에 공헌할 수 있는 성품과 리더십을 갖추기를 희망합니다. 따라서 저희 교수진들은 단순한 지식 전달자의 역할을 뛰어넘어 교육자의 사명을 가지고 학생들과 격식 없는 토론과 소통을 통해 학생들이 이러한 성품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저희는 아주대학교 사회과학대에 진학한 인재들을 가르치고 소통할 수 있게 되어 큰 보람과 긍지를 느낍니다. 학생들 역시 아주대학교 사회과학대 출신이라는 점에 보람과 긍지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생들이 아주대학교에 다니는 동안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사회과학대학장 문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