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제3회 아주창업캠프 실시계획 사전 공지
- 사회과학대학교학팀
- 김근
- 작성일 2013-09-09
- 조회수 3739
제3회 아주창업캠프 실시계획 사전 공지
안녕하세요? 경영대학교학팀입니다.
경영대학에서 주관하여 실시한 아주창업캠프(2011-2012년도)가 학생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성공리에 마무리된 바 있습니다.
그 동안 아주창업캠프를 통해 배출한 일부 수상팀들은 정부지원 사업에서 상당한 액수의 지원금을 유치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여 창업캠프의 개최 취지를 더욱 빛내기도 했습니다.
금년 겨울방학기간에도 제3회 아주창업캠프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향후 학생들이 가진 다양한 아이디어들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사전 공지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개최 기간 : 2013. 11. 01(금) - 2014. 02. 06(목)
2. 참가 대상 : 본교 학부생(휴학생 포함) 50 ~ 60명
3. 주요 내용
- 참가 학생들이 창업과 사업개발에 대해 학습(사업계획서, PT전략, 사업실행력 등)하고 팀별 Proposal을 작성하여 오디션에서 발표
- 소양교육 워크숍 및 3차에 걸친 오디션을 통하여 본교 교수진과 선배 CEO가 Mentoring과 Sponsoring 진행
- 대상 1팀과 우수상 2팀을 선정하여 시상 및 창업 지원
4. 일정별 추진 예정 사항
2013. 09. 03(화) 제2회 아주창업캠프 실시 예정 공지
2013. 11. 01(금) 아주창업캠프 설명회 개최
2013. 11. 04(월) - 15(금) 참가신청서 접수
2013. 11. 20(수) - 21(목) 참가자 선발 및 공지
2013. 12. 26(목) - 27(금) 소양교육 워크숍 개최
2014. 01. 10(금) 1차 오디션 실시
2014. 01. 22(수) 2차 오디션 실시
2014. 01. 24(금) 사업계획서 작성법 및 창업실무 특강(Ⅰ)
2014. 01. 27(월) CEO 초청 멘토링 및 창업실무 특강(Ⅱ)
2014. 02. 06(목) 3차(최종) 오디션 실시 및 시상식
5. 참가 신청
1) 신청단위 : 팀(5명) 단위 신청을 기본으로 하되, 개인 신청도 가능
2) 팀 구성방법
- 팀당 최소 2개 이상의 단과대학 학생으로 구성
- 개인 또는 팀원 수가 미달되는 팀의 경우는 팀원을 임의 배정할 예정임.
6. 소양교육 워크숍 및 오디션
1) 소양교육 워크숍
- 기간 및 장소 : 2013. 12. 26(목) - 27(금) / 1박 2일, 외부연수원
- 프로그램 : 특강, 멘토 선정, 팀 구성 등 진행 예정
- 수료팀 특전
·공간 지원 : 집기, 소모품, 인터넷 등 인프라가 구축된 활동공간(창업스퀘어) 제공
·비용 지원 : 음료 및 다과 제공
·멘토링 지원 : 교내 교수진 또는 외부 전문가의 멘토링 지원
2) 1차 ~ 3차(최종) 오디션
- 심사위원 : 교내 교수진 및 외부 전문가 총 5명
- 심사항목
·1차 : 시장의 요구, 기술개발 가능성, 경쟁력, 비즈니스모델, 실현가능성, 향후계획 등
·2차 : 과제의 구체성 및 실현가능성, 유사사례 및 동향 분석, 차별화 포인트, Solution의 일부 보이기, 기대효과, 향후 계획 등
·최종 : 사업가능성, 성공가능성, 예상되는 위험과 극복방안, 비즈니스모델, 지속가능성, 제안자의 역량 등
- 합격팀 선발 : 심사점수 우수팀 순으로 1차 10팀(50명), 2차 6팀(30명), 최종 대상 1팀(5명)/우수상 2팀(10명) 선발 예정
- 합격팀 특전
·공간 지원 : 집기, 소모품, 인터넷 등 인프라가 구축된 활동공간(창업스퀘어) 제공
·비용 지원 : 활동비(200~300천원/팀), 샘플제작비, 음료 및 다과 제공
·멘토링 지원 : 교내 교수진 또는 외부 전문가의 멘토링 지원
·특강지원 : 사업계획서 작성법 및 창업지원제도 특강 지원
7. 시상 및 창업지원
1) 시 상
- 대 상(1팀) : 상장 및 부상(팀원 전원에게‘13인치 맥북에어’지급)
- 우수상(2팀) : 상장 및 부상(팀원 전원에게‘New IPAD’지급)
2) 창업지원 : 변리사 또는 창업지원 전문가의 자문을 통한 실제 창업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