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7.2.6] 경기도교육청과 ‘경기 꿈의 대학’ 운영 위한 업무협약

  • 2018 이전
  • 2017-02-06
  • 9180




김동연 총장이 ‘경기 꿈의 대학’ 운영을 위한 경기도교육청과의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했다. ‘경기 꿈의 대학’은 고등학생들의 융합적 사고와 진로 개척을 돕기 위해 마련된 학생 중심 교육프로그램으로 오는 4월 시작될 예정이다.

업무 협약식은 지난 1일 오후 수원교육지원청에서 열렸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김동연 총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이를 교환했다.

경기도교육청과 우리 학교는 ‘경기 꿈의 대학’ 운영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 지원하고 각종 교류와 정보 교환 등에 함께 하기로 약속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지만 진로와 적성을 확인하고 탐구할 수 있는 교육과정이 학교 안에 존재하지 않는다”며 “진로와 적성에 대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꿈의 대학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김동연 아주대 총장은 “우리 교육의 가장 큰 문제가 학생들로 하여금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는 시도와 도전을 못하게 하는 것”이라며 “학생들이 꿈의 대학 프로그램을 통해 도전과 실패, 시행착오를 맛보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아주대는 모범이 될 수 있는 ‘꿈의 대학’ 프로그램을 만들겠다”며 “아주대학교만의 독특한 과정을 운영하면서 학원이나 과외 보다 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기 꿈의 대학은 경기도교육청과 업무 협약을 맺은 대학에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강좌를 특별 개설하면, 학생들이 본인의 희망에 따라 수강하면서 진로를 찾아가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교육청은 현재 전국 80여개 대학과 협약을 맺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방과 후 저녁시간을 이용해 진행할 예정이다. 아주대학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기반으로 앞으로 입학처와 교무처가 참여하는 태스크 포스(TF)를 구성해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