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6.02.01] 2016년 처장워크숍 개최.. 활발한 토론 진행

  • 2018 이전
  • 2016-02-15
  • 11727

<워크숍 1일차 모습>

2016년 처장워크숍이 1일과 2일 양일에 걸쳐 수원에 소재한 KB인재니움에서 열렸다. 김동연 총장을 비롯해 최경희 산학부총장, 장중순 대학원장과 모든 처장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대학의 발전방향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각 현안마다 담당부서는 물론 관심있는 부서 팀장, 팀원들이 모두 참석할 수 있었으며 참석자 모두가 자유롭게 발언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다양한 의견이 쏟아질 수 있었다. 모든 주제마다 예정된 시간을 훌쩍 넘겨 마무리가 될 정도로 토론은 열띠게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아주대학교 이미지 조사 결과 발표로 시작해 ▲도전학기 ▲대학평가 지표개선 전략 ▲도서관 리모델링 ▲캠퍼스마스터플랜 ▲취업활성화 ▲연구활성화 ▲아주리안 프로젝트 ▲국제화 방향 ▲입학정책의 변화 ▲장학제도 개선 ▲유쾌한반란-멘토링프로그램 ▲교수초빙제도 등 총 13개의 현안을 다뤘다.

김동연 총장은 워크숍을 마무리하는 강평에서 “워크숍을 우리학교의 이미지조사로 시작했는데, 우리의 정확한 위치를 냉철히 파악해 미래를 대비하자”고 말했다. 그리고 “일에 매몰되지 않고 목표와 방향을 생각할 수 있도록 ‘왜’란 질문을 스스로 끊임없이 던질 것”과 “관례에 얽매이지 말 것”을 강조했다. 또 김동연 총장은 “워크숍이 다양한 의견을 심도있게 나눔으로서 대학발전을 위한 계획과 방향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모든 구성원이 넓은 시야로 전반적인 학교운영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워크숍 2일차 모습>

<김동연 총장은 '관례'에서 벗어난 새로운 아이디어와 접근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