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6.01.18] 키사이트 반도체 설계 SW 기증식

  • 2018 이전
  • 2016-02-15
  • 12196
 
 
전자 계측기 전문 기업 키사이트코리아가 우리 학교 정보통신대학에 반도체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 2세트를 기증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디바이스 모델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총 16억원 상당이다.
 
기증식은 지난 1월18일 우리 학교 율곡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키사이트코리아 윤덕권 대표이사와 이강현 부사장, 김동희 전무, 김경호 이사, 김권일 부장이 참석했다. 우리 학교에서는 김동연 총장과 최경희 산학부총장, 김상배 전자공학과 교수, 이채우 전자공학과 학과장이 자리했다. 이번 기증은 우리 학교의 반도체 교육에 대한 내용을 접한 우리 학교 동문 이강현 키사이트코리아 부사장(전자 75)의 제안으로 성사됐다. 
 
키사이트코리아가 기증한 제품은 ‘디바이스 모델링(IC-CAP, MBP, MQA)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반도체 디바이스 모델링 엔지니어를 위한 자동화 소프트웨어다. 이번 소프트웨어 기증으로 우리 학교 정보통신대학 전자공학과 학생들은 반도체 공정의 전 과정을 실습·체험 할 수 있게 됐다.  
 
윤덕권 키사이트코리아 대표이사는 “소프트웨어 기증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 뿐 아니라 우리나라 반도체 설계 분야 발전에도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아주대학교와 지속적으로 협력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동연 총장은 “전자 계측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키사이트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아주대 정보통신대학 실습의 질이 한 단계 높아졌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에 기증한 소프트웨어 가운데 ▲IC-CAP(Integrated Circuit Characterization and Analysis Program)는 첨단 반도체 파운드리를 비롯한 많은 기기 모델링에 사용되는 소프트웨어로 측정 제어 및 파라미터 추출에 사용된다. ▲MBP(Model Builder Program)는 반도체 디바이스 모델링의 자동화와 유연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원스톱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선택하는 복잡한 모델링에 따라 모델 파라미터 추출이 가능하다. ▲MQA(Model Quality Assurance)는 스파이스 모델의 검증과 자동화 툴이다. 
 
키사이트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전자 계측기 전문기업으로 통신, 산업·컴퓨터·반도체, 항공우주·방위산업 분야를 전문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