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5.05.20] 매일경제신문- 전액지원 외국연수 만든 김동연 총장

  • 2018 이전
  • 2015-05-20
  • 16301
매일경제신문이 20일 <지속가능한 사회 만드는 건 ‘나부터’ 아닌 ‘너부터’ 배려>라는 제목으로 우리학교 ‘After You 프로그램’에 대해 보도했다. 
 
기사는 'After You 프로그램'을 기획한 김동연 총장이 걸어온 길에 대한 소개와 함께 ▲프로그램 개요와 기획 의도 ▲프로그램 진행 상황 ▲프로그램 재원 마련 방안 등에 대해 언급했다.
 
김동연 총장은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외국 어학연수는 꿈도 꾸지 못하는 학생이 많다”며 “그런 학생들에게 미국과 중국 명문대에서 경험을 쌓고 사고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단순히 어려운 학생들을 돕는다는 의미를 넘어 이 프로그램이 우리 사회를 건전하고 지속 가능하게 발전시키기 위한 계층 이동의 희망 사다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After You 프로그램- 2015 아주 글로벌 캠퍼스’는 우리 학교가 시작한 고강도 해외 연수 프로그램이다. 형편이 어려운 학생을 선발해 해외 명문 대학에 총 80명을 파견, 언어와 문화에 대한 집중 교육을 진행하겠다는 것. 이 프로그램의 문호는 경기 지역 다른 대학 학생들에게도 개방됐다. 현재 최종 참가자 선발이 완료되었으며 이 학생들은 여름방학 4주 동안 미국 미시간대학·존스홉킨스대학과 중국 상해교통대학에 파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