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5.05.16] 2015 학과체험 진로박람회…중고생 대상 특강

  • 2018 이전
  • 2015-05-18
  • 15249
 
 
김동연 총장이 우리 학교 입학처가 주최한 <2015 학과체험 진로박람회> 행사에서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16일 오전 9시 종합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전공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생생한 학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1200여명의 중·고교생과 학부모가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김동연 총장은 ‘유쾌한 반란’이라는 제목의 특강에서 본인의 어려웠던 학창시절과 늘 다음 꿈을 염두에 두고 지냈던 공직시절 이야기를 들려줬다. 
 
김 총장은 “지금 여러분은 꿈을 꿀 수도, 그 꿈을 바꿀 수도 있는 행복한 사람들”이라며 “다양한 일을 시도하며 시행착오를 겪고 실패도 해봐야 진정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고 싶은 일을 찾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하며 “아직 내가 앞으로 하고 싶은 일을 찾지 못했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내가 해야 하는 일에 열심히 임해 보라”고 조언했다. ‘눈먼 열정’을 가지고 하루하루에 최선을 다하다 보면 ‘내면의 울림’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다. 
 
아주대학교에 대한 소개와 포부도 전했다. 김 총장은 “우리 재학생들이 ‘아주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도록 아주대는 우수한 신입생을 선발해 훨씬 더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실력은 기본이며 그에 더해 매력까지 갖춘 젊은이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기계공학과를 비롯한 20개 학과 교수진이 직접 강단에 서 참가자들에게 생생한 학과 정보를 전달했다. 각 학과 재학생들이 마련한 전공 체험 행사와 입시 Q&A 시간도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