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기사] 문화일보 His Story - 꿈은 높게, 생각은 크게, 행동은 지금

  • 2018 이전
  • 2015-03-25
  • 15781
우리 학교 김동연 총장의 인터뷰가 문화일보 3월25일자 지면에 실렸다. 
 
라는 제목의 이번 인터뷰는 지난 17일 오후 우리 학교 율곡관 총장실에서 진행됐다. 문화일보 허민 정치부장이 인터뷰를 맡았다.
 
기사에는 김동연 총장의 ▲인생역정과 시련 ▲공직·유학시절 경험 ▲가치관과 신념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동연 총장은 “젊은이들이 ‘꿈은 높게, 생각은 크게, 행동은 빠르게’란 슬로건을 갖도록 해주고 싶다”며 “아주대만의 승부구를 찾는 중”이라고 말했다.
 
김 총장은 “국내 최초로 ‘학생 주도형의 융복합 수업’을 구상하고 있다”며 “교수가 틀을 제시하는 게 아니라 학생이 자신의 진로를 고려해 자율적으로 여러 수업을 듣고 학교는 이를 트랙으로 엮어주는 방식”이라고 전했다. 
 
김 총장은 구상 중인 소외계층 학생을 위한 국제화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밝혔다. 국제 경험을 하기 힘든 취약계층 학생들을 방학 중 해외 명문대학에 보내 집중적으로 공부하게 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인터뷰에서는 지난 18일 처음 시작한 총장과 재학생 간의 ‘브라운 백 미팅’도 언급됐다. 김 총장은 이 모임을 스킨십과 소통을 통해 총장과 재학생이 대학 발전의 꿈을 나누는 자리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