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 2021] 동아리·소학회 콘테스트 열려, 유레카·씨리얼 대상 영예

 

 

‘2018 동아리·소학회 콘테스트’가 열렸다. 동아리 부문에서 유레카가, 소학회 부문에서 씨리얼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콘테스트는 3일 오후 율곡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학생들과 지도 교수, 박형주 총장과 조재형 학생처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해 축하했다.

‘2018 동아리·소학회 콘테스트’는 지난 2004년부터 진행되어 온 행사다. 학생들이 여러 동아리와 소학회에서 활동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새로운 대학 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에는 동아리 63개와 소학회 179개가 참가했고, 6명의 교수로 구성된 대학문화위원회에서 심사해 수상팀을 결정했다. 심사는 ▲창의성 ▲전문성 ▲진취성에 기준을 두고 진행됐다.

동아리 부문과 소학회 부문으로 나누어 각각 20팀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박형주 총장이 직접 시상하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동아리 부문에서는 유레카가 대상을 받았다. 발명·아이디어 동아리인 유레카(지도교수 조위덕)는 지난 1987년 설립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소학회 부문에서는 심리학과 소속 씨리얼(지도교수 김경일)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씨리얼은 광고 및 소비자 심리에 대해 공부하고 활동하는 소학회다. 대상 팀에게는 상금 7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박형주 총장은 축사를 통해 “대학시절 아마추어천문회 서클에서 활동하면서 여러 추억을 쌓은 경험이 있다”며 “전공 공부와 같은 학업도 중요하지만 마음이 끌리는 일에 참여하면서 친구들과 유대를 쌓는 것도 대학시절의 아주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인생의 보석 같은 시기를 보내고 있는 여러분에게 대학에서의 동아리 활동은 분명 삶을 더 풍요롭게 해주는 하나의 경험이 될 것”이라며 “재미난 대학생활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동아리 부문 수상팀>


금상 :  PTP 호완 5분쉼표
은상 : 호우회 샘터야학 소금꽃 ATOM
동상 : GLEE AD,BRAIN 새봄 2.5G 카포

장려상 : BUT 아몽극회 드롭인 C.OB.E 산악부 늘사랑 아미

 

<소학회 부문 수상팀>


금상 : ABN 시숲 AFEC
은상 : 노루막이 A.N.S.I Whols 사회과학연구회
동상 : HaMer 샘N샘 A.P.C 범인 SAFARI
장려상 : 구사모 A-TRIZ M&S 아세콘 터지기 아프로 머스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