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 2021] 첫 번째 총장 북클럽 참가




박형주 총장이 2018학년도 첫 번째 <총장 북클럽>에 참석해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북클럽은 27일 중앙도서관 1층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열렸다.

박 총장과 학생들은 책 <라틴어 수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참여를 원한 교수와 직원들도 함께 자리했다.

<라틴어 수업>은 한국인 최초로 바티칸 대법원 로타 로마나(Rota Romana) 변호사가 된 한동일 신부가 서강대학교에서 진행했던 ‘초급·중급 라틴어 수업’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에는 라틴어를 매개로 유럽의 언어와 문화, 인간관계와 공부, 인생에 대한 이야기가 두루 녹아 있다.

박 총장과 학생들은 준비된 샌드위치와 음료를 나누어 먹으며, 이 책에서 인상적이었던 부분과 본인의 경험·생각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다.

<총장 북클럽>은 이번 학기 3번 열릴 예정으로, 참가를 원하는 경우 학교 홈페이지 – 총장실 – Book Club에서 신청하면 된다. 아주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그밖에도 박형주 총장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아주 가족은 매주 월요일 마다 마련되는 티타임에 함께 하면 된다. 티타임은 매주 월요일 12시45분부터 30분 동안 도서관 1층 카페(027 라운지)에서 열린다.

지난 2월1일 취임한 박형주 총장은 2월 한 달 동안 직원들과 만남을 가졌고, 3월부터는 단과 대학별 교수 간담회를 통해 교내 구성원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에는 총장실 문을 개방해 함께 차를 마시는 오픈 하우스(14:30~15:30)가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