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 2021] 1학기 전체 교수 워크숍 참석



박형주 총장이 28일 다산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8학년도 1학기 전체 교수 워크숍에 참석했다. 워크숍은 새 학기 시작을 앞두고 현안을 공유하고 인사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워크숍은 장우진 교무처장의 ▲아주대 인재상·핵심역량 재정립 결과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해 최정주 기획처장의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와 정부재정지원사업 개편방향에 대한 발표로 이어졌다. 이어 최경희 산학부총장이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사업 추진 경과와 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주 총장은 무대에 올라 학교 발전방안에 대한 본인의 구상과 계획을 밝혔다. 박 총장은 우리 학교 발전을 위한 장단기 목표를 나누어 제시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기초 교육 및 소양 교육을 대학 기능의 핵심으로 끌어올려야 한다는 의견을 전했고, 단기적으로는 우수 연구자를 신규 교원으로 채용하는 데 가장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그밖에도 ▲교내 협력연구 확대 ▲역동적 학생 문화 구축 ▲인프라 문제 해결 ▲평판도 개선과 발전기금 확대 등을 위해 고민하겠다고 덧붙였다.

박 총장은 “1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 각 단과 대학 교수진과 활발히 소통하면서 학교 발전에 대한 의견과 제안을 적극 듣겠다”라고 말했다.

박형주 총장 인사말 이후에는 홍미정 법무법인 지후 변호사의 ‘교수윤리 및 품위유지 관련’ 특강과 신임 교원 소개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