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22 이후] 정년퇴임 기념식 및 전체 교수 워크숍 개최

  • 2022 이후
  • 2022-03-03
  • 4682


이번 학기를 마지막으로 정년퇴임하는 우리 학교 교원들을 위한 기념식과 ‘전체교수 워크숍’이 열렸다.

  

지난 24일 율곡관 제1회의실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정년퇴임을 앞둔 8명의 교수와 최기주 총장, 한호 교무처장 및 학교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해 축하를 전했다. 

  

박영무 교수(기계공학과), 서경원 교수(화학공학과), 홍만표 교수(사이버보안학과), 이정태 교수(소프트웨어학과), 이경호 교수(경제학과), 안재흥 교수(정치외교학과), 구재군 교수(법학전문대학원), 윤영식 교수(공공정책대학원)가 이번 학기를 끝으로 아주 강단을 떠난다.

  

최기주 총장이 퇴임교원들에게 감사패와 상장을 전달했으며, 감사패와 기념품 전달식에 이어 간담회가 진행됐다.

  

최 총장은 간담회에서 “정년퇴임을 맞은 교수님들을 무탈하게 보내드릴 수 있어서 기쁘면서도 아쉽다”며 “교수님들이 말씀해주신 감사와 아쉬움을 새겨듣고 더 좋은 학교를 만들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정태, 이경호, 안재흥 교수는 그 동안 재직한 공로를 인정 받아 각각 홍조근정훈장, 옥조근정훈장, 대통령표창을 받는다. 지난 2021년 8월 명예퇴직한 양상식 교수에게도 근정포장이 주어진다.


  

정년퇴임 기념식에 이어 ‘전체교수 워크숍’이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새 학기 시작을 앞두고 현안과 정책을 공유하고 인사를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비대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정년퇴임교수 영상 상영 ▲2022학년도 1학기 신임 교원 소개 ▲교내 현안 공유 및 정책발표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요 현안으로는 기획처에서 대학정보공시 기반 대시보드 구축안을 발표했으며 이어 대학교육혁신원에서 2021 NASEL과 K-NSSE 결과를 통합 요약해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내 현안 공유에 앞서 이번 학기를 마지막으로 퇴임하는 교수들의 기념영상 상영과 신임 교원들에 대한 소개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