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2013학년도 2학기 아주대학교 교수초빙 공고
- 장주아
- 2013-01-09
- 24866
1. 초빙분야 및 인원
■ 전임교원 : 9명
소속 | 초빙분야 | 초빙 인원 |
추가자격조건/기타 | |
대학(원) | 학과(전공) | |||
공과대학 | 기계공학과 | 열유체 분야 (Thermal/Fluids Engineering) |
1 | - 박사학위 취득예정자(ABD) 지원 가능 |
환경공학과 | 산업생태학/ 전과정평가 (Industrial ecology/ Life Cycle Assessment) |
1 | ||
정보통신대학 | 전자공학과 | 자동제어/ 메카트로닉스/ 스마트자동차/ 비전시스템 (Automatic Control/Mechatronics/ Smart Vehicle/Vision System) |
1 | - 박사학위 취득예정자(ABD) 지원 가능 |
자연과학대학 | 생명과학과 | 생명과학 전 분야 (Biological Science) |
1 | - 박사학위 취득예정자(ABD) 지원 가능 |
경영대학 | 금융공학과 | 파생상품 (Financial Derivatives) |
1 | - 박사학위 취득예정자(ABD) 지원 가능 |
사회과학대학 | 경제학 전공 | 시계열 계량경제학 (Time Series Econometrics ) |
1 | - 박사학위 취득예정자(ABD) 지원 가능 |
약학대학 | 약학과 | 임상약학(Clinical Pharmacy) | 1 | - 약물치료학 강의 및 임상실무실습 지도 가능한 Pharm.D로서 충분한 임상실무 경력이 있는 분 - 약사면허소지자 우대 |
대학원 | 에너지시스템학과 | 에너지 시스템 변환공학 (Energy Systems Conversion Engineering) |
1 | |
에너지 기술경제학 (Energy Technology Assessment & Economics) |
1 | - 에너지시스템 관리 포함 (Energy System Management) |
||
계 | 9 |
■ 비정년 외국인 전임교원(Non-Tenure Foreign Faculty Track) : 2명
소속 | 초빙분야 | 초빙 인원 |
추가자격 조건/기타 |
|
대학(원) | 학과(전공) | |||
경영대학 | 경영학 | Most of Areas in Business Administration (International Business, Strategic Management, Marketing, Finance, OB&HR, Operations Management) |
2 | - 세부초빙내역 보기 (For detail : click) |
계 | 2 |
2. 지원 자격
가. 사립대학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
나. 영어강의가 가능하신 분(임용 후 영어강의 의무를 원칙으로 함)
다. 학과(전공)에서 요구하는 추가자격조건을 충족하신 분
라. 접수일 현재 해당 전공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한 분
단, 별도로 박사학위 취득예정자(ABD) 지원가능을 명기한 학과의 경우에는 본교 임용일(2013.9.1)전까지 박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분
마. 비정년 외국인 전임교원 트랙에 지원하는 경우에는 현재 외국 국적이신 분
3. 제출서류
가. 서류접수
1) 교수초빙지원서 , 연구실적목록, 개인정보활용 동의서 각 1부
<인터넷등록에서 지원서 및 연구실적 등록한 후 자료를 출력하여 서명 후 제출>
2) 개인이력서 (자유서식) 및 자기소개서 각 1부 별도제출 <인터넷에 1개 파일로 업로드 및 출력 제출>
3)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 요약문 각 1부 <인터넷 등록 후 출력 제출>
4)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 각 1부 (2009.1.1일 이후 연구실적물에 한함)
5) 최종학위논문이 수록된 CD
단, 최근 4년 이내 학위를 받은 경우는 학위논문으로 제출하며 박사학위 취득예정자는 최종심사통과논문을 출력하여 제출
6) 학위 및 성적증명서 원본 각 1부 (대학 및 대학원 전 과정-단, 박사학위 취득예정자인 경우 취득예정확인서) 각 1 부
※ 외국대학의 경우 학위기는 사본으로 제출
7) 경력 및 재직증명서 원본 1부
※ 서류제출시 맨 상단에 제출서류 목록요약표(1장, 자유양식)를 작성하고 아래 순서대로 제출함
- 지원서(출력 후 서명 필수) / 연구실적목록 (출력후 서명 필수) / 개인정보활용동의서(출력후 서명 필수) / 개인상세이력서 / 자기소개서 / 학위증명서(학사/석사/박사)/ 성적증명서(학사/석사/박사)/ 지원서에 기재된 경력 및 재직증명서 / 4년간 연구실적물 요약 / 4년간 연구실적물 / 최종학위논문CD (4년 이내 학위취득자인 경우 학위논문으로 제출)
- 링바인더, 천공, 편철, 파일링, 스템플러 등은 사용하지 말며 연구실적물은 클립 및 집게로구분
나. 외국어로 된 증빙서류(영어제외)는 본인의 자필 서명한 번역문을 첨부하고, 해당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팩스, 담당자메일을 번역문 하단에 기재하시기 바람.
다. 기타 필요한 서류는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함.
4. 공고 및 서류 제출기간
가. 공고기간 : 2013.1.9(수) ~ 2013.2.20(수)
나. 인터넷 등록 및 서류제출기간 : 2013.1.10(목) ~ 2013.2.26(화) 낮 12시까지 |
다. 제출방법 : 반드시 등록 기간내 인터넷 등록 후 상기 제출서류를 제출
1) 우편 (※ 제출기간 내 도착분에 한하며 제출기간 이후에 도착시 반송처리됨)
2) 방문접수 (※ 주말 및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5. 서류 제출처
가. 한글주소 : (443-74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산5 아주대학교 율곡관 106호 교원팀
나. 영문주소 : Faculty Affairs Team (Yolgok-hall 106Ho), Ajou University, San5, Woncheon-dong,
Yeongtong-gu, Suwon, Gyeonggi-do, 443-749, Korea
다. 우편물 하단에 "교수초빙 지원 서류"라고 명기
6. 심사기준 및 일정
가. 심사기준 :
심사절차 | 심사내용 | 세부심사기준 | |
1차 |
기초심사 | 전공분야 일치여부 | 학위취득 전공분야, 교육 및 연구 경력 분야, 연구실적 분야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초빙전공과의 일치여부를 가·부로 평가 |
전공심사 | 연구실적물 평가 (정량평가) |
본 대학교 교수업적평가규칙의 연구영역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지원자의 최근 4년간 연구실적물을 정량적으로 평가 | |
연구능력 평가 (정성평가) |
연구실적의 우수성 및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지원자의 연구능력을 정성적으로 평가 | ||
2차 | 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 면접(교수로서의 품성 및 자질) |
•교수직에 대한 신념, 적성 •사고의 긍정성, 가치관 •태도, 언행 •협동성 및 친화성 |
공개강의 평가 | •강의능력(의사소통능력) •전공에 대한 이해도 •학문기여도(창의력) •발전가능성 및 잠재력 |
||
3차 | 선발위원회 심사 |
1,2차 심사결과에 대한 검증 및 2배수 후보자에 대한 면접심사 등을 실시하여 최종 후보자 선발 |
나. 심사일정
- 1차(기초 및 전공심사) 및 2차(전공면접심사 및 공개강의) : 2013.3.4 ~ 3.31 중 진행예정
- 3차(선발위원회 심사) : 2013.4.8~4.20 중 진행 예정
- 학교법인 이사회 동의절차 : 2013년 5월 이사회 예정
※ 심사일정은 학사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심사결과 및 진행사항은 개인 e-mail 및 휴대폰으로 연락함
7.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도 있음.
나. 전공이 2개 분야 이상 부합해도 이중 지원 할 수 없으며, 이중 지원 발견 시에는 모든 접수를 무효화 함
다. 제출 서류의 허위 및 착오기재, 연구실적물 등의 미비로 인한 심사과정에서의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임
라. 제출서류는 교원 인사자료에 활용되므로 명확히 기재되어야 하며,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임용이후에도 임용 취소 등 불이익한 처분을 있을 수 있음
마. 박사학위 취득예정자(ABD) 지원가능을 명기한 학과의 경우 후보자가 임용일 전까지 박사학위를 취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임용을 취소함
8. 임용일 및 계약기간
가. 임용일은 2013학년도 2학기(2013.9.1) 임용을 원칙으로 함
나. 계약기간
- 전임교원 : 3년 계약 임용을 원칙으로 함
9. 기 타
가. 면접 심사 대상자 지원
- 국내거주자인 경우 교통비 일부 지원하며 해외거주자인 경우에는 항공료 일부 지원함
(여권사본, 항공권 등 증빙서류 제출)
- 해외거주자인 경우 스카이프를 이용한 온라인 화상 면접도 가능함
나.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인사 관련 규정 및 지침에 따름
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 대학교 교원팀으로 문의 바람
▶ 전 화 : (031) 219-1528 / FAX : (031) 219-1524
▶ 이메일 : basic@ajou.ac.kr
아 주 대 학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