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학생 활동·수상 소식

NEW 디지털미디어학과 학생팀, 혁신융합대학 메타버스 콘테스트 우수상

  • 2024-02-19
  • 823


우리 학교 디지털미디어학과 학생팀이 '제3회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메타버스 콘테스트' VR버전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주최한 '제3회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메타버스 콘테스트'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의 메타버스 세계관을 기획하고 메타버스 상에 혁신융합대학 맵을 창의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인재를 선발하는 콘테스트이다.


이번 대회에는 첨단 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을 수행하는 46개 대학의 학부생들이 참여했다. 미래 메타버스 가상 캠퍼스, 강의실 등의 모습을 구현하고 해당 공간에서 교육 등이 이뤄질 수 있는 기능과 활용성 등에 대해 평가가 이뤄졌다.


우리 학교 디지털미디어학과 '지둘수둘'팀(한수빈·구지은·김수빈·김지수)은 <인간의 몸에 대한 탐구와 신약개발이 진행중인 바이오헬스 캠퍼스>를 주제로 ▲캠퍼스 내 우체국에서 웨어러블 기기 인식으로 신약 개발중인 시험약 수령 ▲도서관 주파수실을 통한 정신건강 증진과 학습능력 향상 등 창의적인 콘텐츠 기획과 제작 능력을 선보여 혁신공유대학협의회장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부상으로는 100만원을 받았다.


수상 학생팀은 “전공 수업에서 배운 게임 엔진(Unity)을 응용하여 가상 VR캠퍼스를 만들었는데, 기획·개발 과정이 쉽진 않았지만 많은 것을 배우고 선보이는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아주대는 지난 2021년 교육부가 공모한 ‘디지털 신기술 인재양성 혁신공유대학’ 사업의 미래자동차 분야에 선정됐다. 우리 학교 혁신공유단은 미래자동차 분야 미래자동차 연계전공 운영, 미래자동차 관련 우수한 성적 및 대회 수상 시 장학금을 지급을 통해 자율주행 자동차 및 스마트 모빌리티 관련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