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학사] 2015-1학기 재학생 미등록자 등록금 최종 납부 안내(학부)

  • 재무회계팀
  • 오민재
  • 작성일 2015-04-08
  • 조회수 26141

2015-1학기 재학생 미등록자 등록금 최종 납부 안내(학부)

 

 

1. 등록기간

 

대상자

등록금 납부기간

납부방법

 

2015-1학기 미등록자

(정규, 초과학기, 학적유지자)

연기금만 납부한 경우도 포함

 

2015.04.15.(수) ~ 04.17.(금)

 

고지서 출력 후

은행창구 납부 / 계좌이체

 

 

 

2. 등록절차 및 방법

  - 납부기간 및 세부내용

구분

납부내용

인터넷,텔레뱅킹

가능여부

창구납부

SC은행

- 미납자 : 전액 or 차액납부

(미납자는 등록금고지서,

연기금납부자는 차액고지서)

가능

가능

 우리은행, 농협은 납부 불가

 

  - 등록기간 : 2015.04.15.(수) ~ 04.17.(금) 3일간 은행영업 시간 내

  - 수납 절차

        ① 고지서 출력       →       ② 등록금 납부         →         ③ 납부 확인

         - AIMS2 학사 - 등록                       - 은행창구 납부(전액,차액납부)             - 납부확인서 출력                  

         - 홈페이지 증명서발급                       SC은행만 가능                                 - 모바일 앱 확인

         ※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 인터넷·텔레뱅킹(가상계좌)                   납부일 오후 7시부터 확인가능

                                                               SC은행만 가능                                 ※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가상계좌는 등록금 고지서 확인

 

   ※ 전액장학생의 경우, 2가지 방법 중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절차를 해야 합니다.

        ① 은행방문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② 학생경비 송금 : 학생회비, 아주문화비 등 학생경비를 가상계좌로 이체

 

   가. 등록금 고지서 발급안내(학부)

     - 등록금 고지서 발급기간 : 2015.04.15.(수) ~ 04.17.(금) 16:30까지

        (※ 발급기간 외 고지서 출력 불가)

     - 등록금 고지서 발급방법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고지서       포탈바로가기

        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등록금 고지서는 PDF파일 형태로 다운로드 / 출력이 가능합니다.

        (PDF출력을 위해서는 "어도비 아크로뱃리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www.adobe.com/kr/products/reader.html

     ※ 인터넷 보급 확대와 가상계좌 사용 증가 등의 사유로 2009-1학기부터 등록금 고지서 우편발송이

         중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등록금 납부 방법 안내

     1)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방법

        - 가상계좌는 SC은행 계좌만 사용 가능(개인별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이름(아주대학교)"로 되어있습니다.

            ex. 홍길동(아주대학교)

        - 가상계좌에 입금은 은행 영업시간에만 가능합니다.(※ 영업시간 이후에는 입금불가 불가)

          ① SC은행(구 제일은행)  09:30 ~ 16:30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학생경비 제외 가능)하면 등록처리가 완료됩니다.

          (※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일 당일 오후 7시부터 가능)

        - 납부영수증은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납부일 오후 7시 이후부터)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납부확인서

        ※ 가상계좌로 입금 시 발생하는 모든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입니다.

        ※ 신용카드로 등록금 납부는 불가합니다.

 

     2) 은행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후 납부 가능

       (※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으로 안내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고지서를 확인하여 주세요)

         - 납부가능 은행 : SC은행만 가능

 

3. 미등록자 최종등록기간 유의사항 안내

 

* 2015-1학기 등록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미등록자는 제적처리가 진행될 예정

* 최종 제적처리 전, 마지막 추가납부 기간이오니 해당 기간 내에 등록을 완료해야함

 

   가. 휴학 신청 기간 안내

      - 일반 휴학 가능 기간 :2015.05.22.()(등록금 인정(등록휴학)은 불가)

         일반 휴학은 등록금을 완납한 상태에서만 가능(미등록자의 경우 휴학 불가, 제적처리)

 

   나. 등록금 환불 기준 안내

 

휴학(자퇴)일 기준

기준일자

환불적용

학기개시일 당일까지

~03.02. 실납부액 전환 환불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03.31. 실납부액 5/6 반환

학기개시일 60일 경과 전

~04.30. 실납부액 2/3 반환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

~05.30. 실납부액 1/2 반환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05.31.~ 반환하지 않음

 

 

4. 연락처

 

담당부서

문의내용

담당자 번호

교무팀

학적,납부금액,휴복학 관련

☎ 031-219-2014, 2018

초과학기, 무료복학 관련

등록금 환불 신청 관련

등록 연기 신청 관련

재무회계팀

등록금 고지서 출력

☎ 031-219-3244

수납관련(계좌번호, 은행) 장애

☎ 031-219-2079
학생지원팀

교내장학 관련 문의

☎ 031-219-2038

교외장학, 보훈장학, 새터민장학 문의

☎ 031-219-2036

국가장학, 학자금대출, 생활비 대출 등

☎ 031-219-2039

학생경비 납부

☎ 031-219-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