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장학] 2024학년도 2학기 바르게장학 신청안내_11월1일(금)까지

2024-2학기<바르게 장학>신청을 아래와 같이 접수합니다.




1.<바르게장학>이란?

- 생활비 부담으로 학업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는 장학

- 아르바이트 등 과외활동 및 개인사정으로 정상적인 학업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

- 본인 및 가족 구성원의 비자발적 실직,폐(휴)업등으로 가계가 곤란해진 자의 생활비를 지원(소득분위 무관, 제출서류로 증빙가능한 부분)


2. 대상자 : 교내 장학금 지급규칙에 해당하는 자 중 가계곤란자

*공통조건 : 2024-2학기 정규학기 재학생, 직전학기12학점 이상, 2.0이상 취득, 초과학기(학적유지자)제외

1) 학자금 지원구간 0~8분위인 재학생(2024-2학기 학자금 지원구간이 없다면, 2024-1학기 학자금 지원구간으로 제출 가능, 가장 최신 학자금 지원구간으로 인정)

2) 학자금 지원구간이 없으나 가계가 곤란하여 보호자 또는 본인에 해당하는 아래의 증빙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재학생

※2024-2학기 타 장학 수혜가 없거나 수혜금액이 적고 경제적 환경이 더 어려운 학생을 우선하여 선발함

※가계곤란정도 이외의 선발기준은 교내장학금 지급규칙을 준함


3.지원금액 : 학업지원장학(생활비) 100만원 이내

※지원자 현황에 따라 1인 장학금액이 조정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4.신청기한 : 2024.11.01 () 17:00까지

※우편접수 시, 우편물 도착 기준이 2024. 11.01 (금) 17:00까지이므로 미리 처리 요망


5.신청방법

1) 필요서류를 스캔 및 병합하여 PDF파일을 이메일(sch_in@ajou.ac.kr)로 제출

(신청서, 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제공 및 조회 동의서, 기타 증빙서류)

2)우편접수 또는 내방접수 가능 : 아주대학교 학생지원팀(신학생회관104호)

3)접수메일주소: sch_in@ajou.ac.kr

4)장학조건 확인 등 필요 시 전화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간혹 서류접수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니,반드시 확인 전화 부탁드립니다. (문의 031-219-2038)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이 있는 경우

: 신청서,개인정보 이용동의서+④~⑥항 중 해당사항 제출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이 없는 경우

: 신청서,개인정보 이용동의서+①~③반드시 제출,④~⑥항 해당자 제출


------------------------------------------------------------------------

<필수 제출 서류>

- 2024-2학기 바르게 장학 신청서

- 장학신청서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제공 및 조회 동의서 각1부

<중요-가계곤란증빙서류>

①부·모 원천징수영수증(2024년)또는 소득금액증명원(2024년)

②부·모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2024년)

③부·모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2024년)

<해당시 제출 서류>

④파산증명서,한부모가족증명서,가족관계증명서(부모부존),장애인증명서,진단서 등

※2024년 증빙 발급이 어려운 경우,직전연도로 발급 후 제출

※한부모가정이란 시청에서 발부하는「한부모가족증명서」를 증빙하는 경우에 한합니다.이혼,별거 등의 사유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한부모가족증명서 발급이 어려우나 이혼,별거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혼,별거,분리 등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을 증빙하려는 경우 신청서상에 가계곤란사유에 기입하여 주시고,부모 이혼을 증빙하기 위해서는 가족관계증명서(부 혹은 모 기준)발급 후 제출 부탁드립니다.

⑤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자 증빙서류

⑥기타 증빙서류

-신청자 가족관계증명서1부(부/모 기준으로 발급)

-실직증빙:고용보험 수급자격 인정명세서(발급방법:지역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방문 발급 또는 고용보험 홈페이지 온라인 발급)

-폐(휴)업증빙:폐(휴)업사실증명서(발급방법:정부24홈페이지 온라인 발급)

-비 자발적 실직에 한함

-위 서류외에 기타 서류는 증빙이 불가합니다.

※ ①~③까지 학자금 지원구간이 없는 학생은 반드시 제출, 학자금 지원구간이있는 학생은 제출하지 않습니다.

※ ④~⑥항에 해당사항이 있는 학생은 관련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학생상담결과에 따라 신청자 추가증빙 가능


6.선발기준: 신청서 내용, 가계곤란 정도 종합반영, 필요시 전화상담실시(대상자 개별연락)


7.장학발표(예정): 11월 8일(금) 오후

1)학사서비스 -> 장학 -> 장학선발결과 조회 확인

2)장학금지급(예정) : 11월 4-5째주 수요일

3)신청자 현황에 따라 선발 및 지급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4)신청하신 학생은 신청서에 작성한 본인의 장학금 수령 계좌(은행명/계좌번호)를 반드시 본교 홈페이지「학사서비스->학적기본조회->신상->장학계좌정보」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