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사무] 2016-2학기 학부 전액장학생 등록 안내

  • 재무회계팀
  • 강민철
  • 작성일 2016-08-18
  • 조회수 13442

2016-2학기 학부 전액장학생 등록 안내

1. 기존의 전액장학생은 실납부금액이 “0”원임에도 등록하기 위해 학부모님이나 학생이 은행을 방문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이런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아래와 같이 등록방법을 안내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등록방법(다음의 3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등록)

(1) 고지서 출력 후 은행방문

(2) 등록금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3) AIMS2로그인 학사(학부) 등록 좌측메뉴(하단) “전액장학생 등록처리 신청

→ “신청버튼 클릭 신청완료

 

3. 자주 하는 질문 QnA

 

질문 1) 등록방법 3가지 모두로 등록해야 하나요?

답변 : 아닙니다. 등록방법 3가지 중 한가지를 골라 등록하시면 됩니다.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좀 더 편리하게 등록하시도록 (3)번 방법을 추가한 것입니다.

 

다음은 전액장학생 등록처리 신청과 관련된 QnA입니다.

 

질문 2) 신청기간은 언제인가요?

답변 : 2016.8.25.() ~ 8.31() 등록금 납부기간과 동일합니다.

 

질문 3) 등록처리는 언제 완료되나요?

답변 : 등록처리는 등록기간이 종료되면 일괄처리 될 예정이니 신청 후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따라서 등록금납부확인서가 바로 필요하신 분은 은행납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4) 학생경비를 납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 학생경비를 납부하기 원하시면 고지서에 표기된 가상계좌로 학생경비를 입금하시거나 은행을 방문하여 납부하시면 됩니다.

 

질문 5) 은행을 방문해 고지서로 등록했고 홈페이지에서 전액장학생 등록처리 신청도 하였습니다. 어떻게 되나요?

답변 : 은행수납과 홈페이지 신청을 모두 하셨다면 은행납부를 우선 적용하여 처리됩니다. 중복처리 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재 무 회 계 팀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