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 2016-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학부)
2016-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학부)
1. 등록기간
대상자 |
등록금 납부기간 |
납부방법 |
재학생 (전액장학생 포함) |
2016.8.25.(목) ~ 8.31.(수) (주말은 납부 불가) (은행 영업시간만 가능) |
고지서 출력 후 은행창구 납부 / 계좌이체 |
2016-2학기 복학신청자 |
※ 9학기 이상 초과등록자 / 학적유지등록자 / 시간제 등록생 / 졸업연기자
- 9월 중 ‘추가등록기간’에 납부
※ 등록금 연기(분납)신청 공지는 ‘등록금 납부연기신청’공지 확인바람
2. 등록절차 및 방법
① 고지서 출력 |
→ |
② 등록금 납부 |
→ |
③ 납부 확인 |
- AIMS2 학사 - 등록 |
|
- 은행창구 수납 |
|
- 납부확인서 출력 |
- 홈페이지 증명서발급 |
|
SC은행,우리은행,농협 |
|
- 모바일 앱 확인 |
|
|
- 인터넷·텔레뱅킹(가상계좌) |
|
납부일 오후 7시부터 확인 가능 |
|
SC은행,우리은행(농협 불가) |
|
||
|
|
※ 가상계좌는 등록금 고지서확인 |
|
|
|
|
|
|
※ 전액장학생의 경우, 다음의 방법 중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① 고지서 출력 후 은행방문 (창구에서 고지서로 0원 수납)
② 학생경비를 등록금 납부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③ 학생 AIMS2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전액 장학생 등록 처리신청(좌측하단)
에서 등록처리 신청 (신청기간 : 8.25. ~ 8.31.)
가. 등록금 고지서 발급안내(학부)
- 등록금 고지서 발급기간 : 2016.8.16.(화) ~ 2016.8.31.(수) 16:30까지
- 등록금 고지서 발급방법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고지서 |
|
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고지서 |
※ 등록금 고지서는 PDF파일 형태로 다운로드/출력이 가능합니다.
(PDF출력을 위해서는 “어도비 아크로뱃리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www.adobe.com/kr/products/reader.html
※ 인터넷 보급 확대와 가상계좌 사용 증가 등의 사유로 2009-1학기부터 등록금 고지서
우편발송이 중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등록금 납부 방법 안내
1)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방법
- 가상계좌는 학생 1명당 2개(SC은행,우리은행)씩 부여되어 있는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이름(아주대학교)”로 되어있습니다.
ex. 홍길동(아주대학교)
- 가상계좌에 입금은 은행 영업시간에만 가능합니다.
① SC은행 |
09:30 ~ 16:30 |
※ (구)제일은행 |
② 우리은행 |
09:00 ~ 16:00 |
|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학생경비 제외 가능)하면 등록처리가 완료됩니다.
(※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일 당일 오후 7시부터 가능)
- 납부영수증은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납부일 오후 7시 이후부터)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
|
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납부확인서 |
|
※ 가상계좌로 입금 시 발생하는 모든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입니다.
※ 신용카드로 등록금 납부는 불가합니다.
2) 은행창구 수납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후 납부 가능
(※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으로 안내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고지서를 확인하여 주세요)
- 납부가능 은행 : SC은행, 우리은행, 농협
3. 등록금 환불 관련 안내
가. 등록 후 휴학(자퇴)에 따른 등록금 환불 기준(환불 사유 발생일 기준)
휴학(자퇴)일 기준 |
기준일자 |
환불적용 |
① 학기개시일 당일까지 |
~ 09.01. |
전액 반환 |
②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 09.30. |
5/6 반환 |
③ 학기개시일 60일 경과 전 |
~ 10.30. |
2/3 반환 |
④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 |
~ 11.29. |
1/2 반환 |
⑤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
11.30. ~ |
반환하지 않음 |
나. 등록금 환불 신청방법
- 환불은행/계좌 입력: AIMS2 포탈 - 학사(학부) - 학적 - 신상 - 환불 은행 및 계좌 입력
(※ 환불예금주명은 변경 불가 : 보호자 계좌 입력 필수)
- 등록금 환불 신청 : AIMS2 포탈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 환불신청
(※ 환불 계좌 미입력 또는 오류 시 환불 불가)
4. 유의사항
1) 9학기 이상 초과등록자, 학적유지등록자, 시간제 등록생, 졸업연기자는 추가등록기간(9.19.~ 9.21.)에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2)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수업일수 1/4선(9월 28일) 이 지나면 휴학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고 휴학을 원하는 학생은 9월 28일 이전까지 반드시 휴학 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3) 등록휴학으로 인한 2016-2학기 무료복학자들은 등록금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5. 연락처
담당부서 |
문의내용 |
담당자 번호 |
교무팀 |
학적, 납부금액, 휴·복학 관련 |
031-219-2014 |
초과학기, 무료복학 관련 |
||
등록금 환불 신청 관련 |
||
등록금 납부 연기 신청 관련 |
||
재무회계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031-219-2308 |
수납관련(계좌번호, 은행) 장애 |
031-219-2079,3244 |
|
학생지원팀 |
교내장학 관련 문의 |
031-219-2038 |
교외장학, 보훈장학, 새터민장학 문의 기등록처리(장학재단) 문의 |
031-219-2035 |
|
국가장학 |
031-219-2039 |
|
학생경비 납부 |
031-219-2032 |
|
학자금대출, 생활비 대출 등 |
031-219-20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