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학사] 2015-1학기 재학생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학부)

  • 재무회계팀
  • 김동수
  • 작성일 2015-03-03
  • 조회수 34399

2015-1학기 재학생 등록금 추가 납부 안내(학부)

 

1. 등록기간

대상자

등록금 납부기간

납부방법

등록금 납부연기 신청자

2015.03.11.(수) ~ 03.13.(금)

고지서 출력 후

은행창구 납부 / 계좌이체

초과학기 등록생

학적유지자,시간제등록생

 

2. 등록절차 및 방법

  - 납부기간 및 세부내용

구분

납부내용

인터넷,텔레뱅킹

가능여부

창구납부

SC은행 전액납부

가능

가능
농협

불가능

우리은행 연기금 납부

가능

 

  - 납부기간 및 세부내용

        ① 고지서 출력       →       ② 등록금 납부         →         ③ 납부 확인

         - AIMS2 학사 - 등록                       - 은행창구 납부(전액납부)                    - 납부확인서 출력                  

         - 홈페이지 증명서발급                       SC은행, 농협                                   - 모바일 앱 확인

         ※ 고지서출력 바로가기                   - 은행창구 납부(연기금납부)                   납부일 오후 7시부터 확인가능

                                                               우리은행                                          ※  납부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인터넷·텔레뱅킹(가상계좌)

                                                               SC은행(전액), 우리은행(연기금)

                                                               (농협 불가)

                                                            ※ 가상계좌는 등록금 고지서 확인

 

   ※ 전액장학생의 경우, 2가지 방법 중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절차를 해야 합니다.

        ① 은행방문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② 학생경비 송금 : 학생회비, 아주문화비 등 학생경비를 가상계좌로 이체

 

   가. 등록금 고지서 발급안내(학부)

     - 등록금 고지서 발급기간 : 2015.03.11.(수) ~ 03.13.(금) 16:30까지

        (※ 발급기간 외 고지서 출력 불가)

     - 등록금 고지서 발급방법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고지서       포탈바로가기

        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등록금 고지서는 PDF파일 형태로 다운로드 / 출력이 가능합니다.

         (PDF출력을 위해서는 "어도비 아크로뱃리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www.adobe.com/kr/products/reader.html

     ※ 인터넷 보급 확대와 가상계좌 사용 증가 등의 사유로 2009-1학기부터 등록금 고지서 우편발송이

         중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등록금 납부 방법 안내

     1)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방법

        - 가상계좌는 학생 1명당 2개(SC은행, 우리은행)씩 부여되어 있는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입니다.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이름(아주대학교) or 학생이름"으로 되어있습니다.

            ex. 홍길동(아주대학교) or 홍길동

        - 가상계좌에 입금은 은행 영업시간에만 가능합니다.(※ 영업시간 이후에는 입금불가 불가)

          ① SC은행(구 제일은행)  09:30 ~ 16:30

          ② 우리은행  09:00 ~ 16:00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학생경비 제외 가능)하면 등록처리가 완료됩니다.

          (※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일 당일 오후 7시부터 가능)

        - 납부영수증은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납부일 오후 7시 이후부터)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납부확인서

        ※ 가상계좌로 입금 시 발생하는 모든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입니다.

        ※ 신용카드로 등록금 납부는 불가합니다.

 

     2) 은행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후 납부 가능

       (※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으로 안내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고지서를 확인하여 주세요)

         - 납부가능 은행 : SC은행(전액), 우리은행(연기금), 농협(전액)

 

3-1. 등록대상별 구분

등록대상

세부 설명

등록금 납부연기 신청자

 일반 등록대상이나, 별도 등록금 납부연기를 신청하여 승인받은 경우

초과학기 등록생

 소속 학과별로 정해진 수업연한을 초과하여 재학하는 경우

구분 수업연한

초과학기 대상

신입학 4년제 학과 8학기

9학기 이상

건축과5년 10학기

11학기 이상

의학과6년 12학기

13학기 이상

편입학 4년제 학과 4학기

5학기 이상

건축과5년 6학기

7학기 이상

의학과6년 8학기

9학기 이상

학적유지자A

(졸업미통과자)

 졸업이수학점 기준은 충족하였으나

 졸업시험, 논문, 어학졸업인증제 등의 사유로 졸업할 수 없는 경우

학적유지자B

(졸업연기신청 후 미수강자)

 학점, 논문 등 모든 졸업요건을 갖추었으나 졸업연기를 승인받아

 2015-2월에 졸업하지 않은 경우

학적유지자C

(복수학위 파견자)

 본교 해외 파견 프로그램을 통하여 해외 대학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재학하는 경우

학적유지자D

(성적 미이관자)

 마지막 학기 교환학생 파견 후 해당 파견학기 성적 미이관으로 인하여 졸업할 수 없는 경우

시간제 등록생

 본교 시간제등록생 전형에 지원하여 합격한 경우

 

3-2. 등록대상별 등록금액 및 세부사항

등록대상

세부 설명

등록금 납부연기 신청자

일반 연기신청자

등록금 전액 납부 또는 등록연기금 납부

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신청자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 접속하여 지급실행

초과학기 등록생

 ▶ 수강신청 학점별 등록금 납부액

수강신청학점

납부금액

3학점 이하

등록금의 1/6

4 ~ 6학점

등록금의 1/3

7 ~ 9학점

등록금의 1/2

10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 등록금 산정 : 수강정정기간 종료 후 신청된 학점 기준

 ※ 수강포기기간에 수강신청 학점이 변경되어도 기 산정된 등록금은 변동없음

학적유지자A

(졸업미통과자)

 ▶ 납부 금액 : 소속학과 등록금의 10%

 ▶ 유의사항

   - 수강정정 기간에 수강신청을 할 경우 '초과학기 등록생'으로 변경

    (초과학기 등록생의 등록금 산정 기준을 적용 및 납부 진행)

학적유지자B

(졸업연기신청 후 미수강자)

학적유지자C

(복수학위 파견자)

 ▶ 방법 : 계좌이체(SC은행 632-15-000210 아주대교무팀)

 ▶ 금액 ① 복수학위 파견자 : 파견학기 당 10만원

            ② 성적 미이관자 : 10만원

 ※ 복수학위 파견자 중 2015-1학기 최초 파견자의 경우 총 파견예정학기 분량을

    납부하며, 기존 학적유지비 선납자(선납 잔여분이 있는 경우)는 별도 등록처리가

    필요 없음

 ▶ 유의사항 : 이체 시 반드시 학생이름과 학번 맨 뒤 3자리를 기입

    (예 : 201022345 홍길동의 경우 "홍길동345")

학적유지자D

(성적 미이관자)

시간제 등록생

 ▶ 금액 : 계열별 학점 당 등록금액 × 수강신청학점

 ▶ 유의사항 : 학점 당 등록금액 고지서 확인

 ※ 등록금 연기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등록금 납부가 불가하며 제적대상자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등록금 환불 관련 안내

  가. 등록 후 휴학(자퇴)에 따른 등록금 환불 기준(환불 사유 발생일 기준)

휴학(자퇴)일 기준

기준일자

환불적용

 ① 학기개시일 당일까지 ~ 03.02.

실납부액 전액 반환

 ②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03.31.

실납부액 5/6 반환

 ③ 학기개시일 60일 경과 전 ~ 04.30.

실납부액 2/3 반환

 ④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 ~ 05.30.

실납부액 1/2 반환

 ⑤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05.31. ~

반환하지 않음

 

  나. 등록금 환불 신청방법

   - 환불은행/계좌 입력: AIMS2 포탈 - 학사(학부) - 학적 - 신상 - 환불 은행 및 계좌 입력

     (환불예금주명은 변경 불가 : 보호자 계좌 입력 필수)

   - 등록금 환불 신청 : AIMS2 포탈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 환불신청

     (환불 계좌 미입력 또는 오류 시 환불 불가)

 

5. 유의사항

  1) 일반 등록생이 등록금 납부연기신청을 하지 않고 등록금을 미납한 경우 제적대상자에 포함됩니다.

     반드시 별도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수업일수 1/4(327) 이 지나면 휴학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고 휴학을 원하는 학생은 327일 이전까지 반드시 휴학 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6. 연락처

담당부서

문의내용

담당자 번호

교무팀

학적,납부금액,휴복학 관련

☎ 031-219-2014, 2018

초과학기, 무료복학 관련

등록금 환불 신청 관련

등록 연기 신청 관련

재무회계팀

등록금 고지서 출력

☎ 031-219-3244

수납관련(계좌번호, 은행) 장애

☎ 031-219-2079
학생지원팀

교내장학 관련 문의

☎ 031-219-2038

교외장학, 보훈장학, 새터민장학 문의

☎ 031-219-2036

국가장학, 학자금대출, 생활비 대출 등

☎ 031-219-2039

학생경비 납부

☎ 031-219-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