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사무] [중앙전산원]이메일 전환 및 구글앱스 도입 오픈 일정 안내

  • 정보시스템팀
  • 강경우
  • 작성일 2015-09-16
  • 조회수 24118

중앙전산원에서는 이메일 전환 및 구글앱스의 도입 오픈 일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오픈 예정일 : 2015. 9. 21(월)

 

2. 기능 및 특징

  - 이메일, 드라이브 , 캘린더, 클래스룸, 행아웃, 사이트 도구 등

  - 기존 주소를 그대로 사용하고 구글 지메일 시스템을 사용

  - POP, IMAP, 모바일 활용 가능

 

3. 로긴 방법

  - 홈페이지 - 마이포탈 – 아주Gmail

  - 구글메일로 로긴하기 위한 구글 패스워드 생성

  - 패스워드 생성 후 SSO연동으로 포탈에서 자동 로긴

  - 포탈에서 구글 패스워드 생성 후 www.google.com에서 직접 로긴 가능

 

4. 진행 및 예정사항

  - 개인정보 제공 동의 사용자는 아이디를 중앙전산원에서 일괄 등록

  - 개인정보 제공 미동의 사용자는 포탈로긴 후 개인정보 제공 동의 및 아이디 생성 절차 후 사용 가능

  - 구글앱스에 개인정보 제공에 대해 동의한 사용자의 이메일은 오픈일 부터 지메일로 수 신

  - 오픈전 사용자 매뉴얼(POP, IMAP, 메일전달, 백업, 주소록 등) 배포 예정

  - 기존 이메일 시스템 서비스 중지 : 2016. 2. 28

 

5. 문의 : 이근 2186(netadm@ajou.ac.kr)

 

                                           2015. 9. 16.


                                       중 앙 전 산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