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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공지

[학사] 2017-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학부)

  • 재무회계팀
  • 최승규
  • 작성일 2017-08-14
  • 조회수 12124
    2017-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학부)

 

1. 등록기간

대상자

등록금 납부기간

납부방법

재학생

(전액장학생 포함)

2017.8.25.(금) ~ 8.31.(목)

(주말은 납부 불가)

(은행 영업시간만 가능)

고지서 출력 후

은행창구 납부 / 계좌이체

2017-2학기

복학신청자

9학기 이상 초과등록자 / 학적유지등록자 / 시간제 등록생 / 졸업연기자 ☞ 9월 중추가등록기간에 납부

등록금 연기(분납)신청 공지는등록금 납부연기신청공지 확인바람

 

2. 등록절차 및 방법

고지서 출력

등록금 납부

납부 확인

- AIMS2 학사 - 등록

 

- 은행창구 수납

 

- 납부확인서 출력

- 홈페이지 증명서발급

 

   SC은행,우리은행,농협

 


 

 

- 인터넷·텔레뱅킹(가상계좌)

 

납부일 오후 7시부터 확인 가능

증명서발급 바로가기

 

   SC은행,우리은행(농협 불가)

 

 

 

가상계좌는 등록금 고지서확인

 

증명서발급 바로가기

 

 

 

 

★ 전액장학생 등록방법 ★

  ① 고지서 출력 후 은행방문 (창구에서 고지서로 0원 수납)

  ② 학생경비를 등록금 납부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학생 AIMS2 로그인 학사(학부) - 등록 전액 장학생 등록 처리신청(좌측하단)에서

      등록처리 신청(신청기간 : 8.25. ~ 8.31. 16:30)

 ※ 전액장학생도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제적대상자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정해진 기간 내에

     3가지 방법 중 하나로 등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 등록금 고지서 발급안내(학부)

   - 등록금 고지서 발급기간 : 2017.8.11.(금) ~ 2017.8.31.(목) 16:30까지

   - 등록금 고지서 발급방법

    ① AIMS2 로그인 학사(학부) 등록 등록금고지서

포탈 바로가기

    ② 학교홈페이지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등록금 고지서는 PDF파일 형태로 다운로드/출력이 가능합니다.

      (PDF출력을 위해서는 어도비 아크로뱃리더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www.adobe.com/kr/products/reader.html

 

     ※ 인터넷 보급 확대와 가상계좌 사용 증가 등의 사유로 2009-1학기부터 등록금 고지서 우편발송이 중단되었음

         알려드립니다.

 

   . 등록금 납부 방법 안내

    1)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방법

      - 가상계좌는 학생 1명당 2(SC제일은행,우리은행)씩 부여되어 있는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학생이름(아주대학교)”로 되어있습니다. ex. 홍길동(아주대학교)

      - 가상계좌에 입금은 은행 영업시간에만 가능합니다.

         ① SC제일은행 09:30 ~ 16:30

         ② 우리은행   09:00 ~ 16:30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학생경비 제외 가능)하면 등록처리가 완료됩니다.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일 당일 오후 7시부터 가능)

      - 납부영수증은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납부일 오후 7시 이후부터)

          ① AIMS2 로그인 학사(학부)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

  

          ② 학교홈페이지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등록금납부확인서

 

        ※ 가상계좌로 입금 시 발생하는 모든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입니다.

        ※ 신용카드로 등록금 납부는 불가합니다.

    2) 은행창구 수납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후 납부 가능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으로 안내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고지서를 확인하여 주세요)

        - 납부가능 은행 : SC제일은행, 우리은행, 농협

 

3. 등록금 환불 관련 안내

  . 등록 후 휴학(자퇴)에 따른 등록금 환불 기준(환불 사유 발생일 기준) 

휴학(자퇴)일 기준

기준일자

환불적용

학기개시일 당일까지

     ~ 9. 1.

전액 반환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9.30.

5/6 반환

학기개시일 60일 경과 전

     ~ 10.30.

2/3 반환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

     ~ 11.29.

1/2 반환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11.30. ~      

반환하지 않음

  . 등록금 환불 신청방법

   - 환불은행/계좌 입력: AIMS2 포탈 - 학사(학부) - 학적 - 신상 - 환불 은행 및 계좌 입력

     (환불예금주명은 변경 불가 : 보호자 계좌 입력 필수)

   - 등록금 환불 신청 : AIMS2 포탈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 환불신청

     (환불 계좌 미입력 또는 오류 시 환불 불가)

   

4. 유의사항

  1) 9학기 이상 초과등록자, 학적유지등록자, 시간제 등록생, 졸업연기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등록기간 : 별도 공지예정)

  2)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수업일수 1/4(928) 이 지나면 휴학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고 휴학을 원하는 학생은 9월 28일 이전까지 반드시 휴학 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3) 등록휴학으로 인한 2017-2학기 무료복학자들은 등록금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5. 연락처

담당부서

문의내용

담당자 번호

교무팀

학적, 납부금액, ·복학 관련

031-219-2014

초과학기, 무료복학 관련

등록금 환불 신청 관련

등록금 납부 연기 신청 관련

재무회계팀

등록금 고지서 출력

031-219-2308

수납관련(계좌번호, 은행) 장애

031-219-2079

학생지원팀

교내장학

031-219-2038

교외장학

031-219-2035

학자금대출, 생활비 대출 등

기등록처리(장학재단) 문의

031-219-2036

국가장학

031-219-2039

학생경비

031-219-2032

 

재 무 회 계 팀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