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생활관] 2021년 2학기 생활관(기숙사) "비사생 입사 신청 및 등록" 안내
2021년 2학기 비사생 입사 신청 및 등록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비사생은 2021년 1학기에 생활관에 선발되지 않은 학생을 말합니다. 1학기 사생은 공지사항의 “2021년 2학기 사생 등록 안내”를 참조하십시오.
2 학기에는 1학기 입사생 중 2학기에 등록하지 않은 학생 수 만큼 여석이 있을 경우만 추가로 선발합니다.
호실별 수용인원은 아직 미정으로 학교 감염병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될 예정입니다. 입사시 코로나19 PCR검사를 해야하며, 한시적으로 자율 통금시간(01:00~05:00)이 실시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2021학년도 2학기 생활관 개관 사전 안내”를 참조 바랍니다.
1.비사생 신청기간 : 2021.07.26.(월) ~ 08.01.(일)
※1학기 사생이 아닌 경우 비사생 신청기간에 신청.
※1학기 사생이 사생 등록기간에 등록하지 않은 후 비사생 신청기간에 신청 불가.
※특수대학원생, 2학기 휴학 예정자, 21년 8월 졸업 및 수료생은 입사신청 자격 없음.
2. 신청방법
1) 재학생: [AIMS2]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입사신청]
2) 대학원 입학예정자: 생활관 홈페이지(http://dorm.ajou.ac.kr)에서 배너(대학원신입생) 클릭 후, 수험번호와 주민번호로 로그인하여 신청.
※신청기간 이후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므로 합격여부가 결정되지 않았더라도 먼저 신청하셔야합니다.
3) 2학기에 복학 예정인 기숙사 입사보장 장학생은 AIMS에서 입사 신청 후 생활관(031-219-2144)으로 전화하여 기숙사 입사보장 장학생임을 알려주기 바랍니다.
3. 등록기간 및 장소: 2021.08.09.(월) ~ 08.13.(금) 국민은행 가상계좌
※비사생 신청 기간에 신청 후 선발된 학생만 납부 가능.
4. 등록고지서 출력
1) 등록고지서 출력 : 등록기간에 AIMS2에 접속하여 출력
- 재학생: [AIMS2]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입사신청] >[고지서 출력]
- 대학원 입학예정자: 생활관 홈페이지(http://dorm.ajou.ac.kr)에서
[배너(대학원신입생)] >수험번호와 주민번호로 로그인 > [고지서출력]
2) 가상계좌는 정해진 시간(01시~17시) 내에만 이체 가능.
-8월 13일 오후 5시 이후에는 입금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시간을 엄수하기 바라며,
미등록시 2학기에 입사 할 수 없습니다.
3) 납부 확인 방법
- 입금시 예금주가 학생 본인 이름으로 나오는 것 확인 후 입금
- 본인의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후 [AIMS2]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입사신청] 화면에서 입사상태가 "선발"에서 "등록"으로 변경되면 정상 처리된 것입니다.
5. 폐결핵 검사 결과 제출
1) 폐결핵 검사 대상: 유효기간 1년 지났거나 검사 결과가 없는 학생.
- [AIMS2]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입사신청] >[최근검진일자] 확인.
- 흉부X-ray촬영 후 폐결핵 유무 검사 결과가 기록된 문서(소견서, 진단서, 결과표 등)를 제출.
- 보건소, 아주대병원 및 일반 내과나 방사선과에서 검사. 아주대병원에서 검사받을 경우, 결과 전송까지 1주일 이상 소요되므로 입사일 2주 정도 이전에 검사 바람.
- 유효기간이 지나도 고지서 출력이 가능하니 유효기간이 지난 학생은 입사비 납부를 먼저하고 8월 28일까지(또는 본인이 입사하기 전에) 검사 결과를 반드시 제출해야 함.
2) 제출 장소 : 생활관 사무실 (기숙사식당 건물 203호)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우편 등으로 제출해야 하므로 미리 검사하기 바람.)
-우편: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생활관 사무실
-팩스: 031-219-2141
-이메일: jjjang@ajou.ac.kr 스캔 파일(파일명:학번+이름) 첨부
6. 가계곤란신청자
1) 신청기간 내에 해당서류를 생활관 사무실에 제출해야 함.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학생 본인의 수급자 증명서
- 지방세미과세 대상자, 지방세 10,000원 이하 대상자, 지방세 20,000원 이하 대상자:
부모님 모두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원과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기타 가계곤란 증명자: 기타 가계곤란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기타 가계곤란 증명자의 경우 점수가 60점 만점에 20점이므로 유의할 것)
2) 유의사항
- 생활관홈페이지의 “사생선발기준” - “4. 입사생의 선발기준”을 확인하고
가계곤란으로 신청시 일반신청보다 점수가 높은 경우에만 신청 바람.
- 가계곤란 점수가 낮고 학점이 높을시 일반신청이 점수가 더 높을 수 있음.
- 가계곤란으로 신청시 우선선발의 기회가 있는 것이지 입사비 면제가 되는 것은 아님.
7. 2021년 2학기 입사비
구분 | 4인실 | 2인실 | |||
남제관 | 용지관 화홍관 광교관 | 남제관 | 용지관 화홍관 | 국제학사 | |
입사비 | 587,000 | 656,000 | 656,000 | 967,000 | 1,264,000 |
8. 기타 유의사항
1) 비사생 중 장애학생은 신청기간 내에 장애학생지원센터(031-219-1540)에서 상담 후 신청하면 됩니다.
2) 2학기 신청자 선발시 반영되는 봉사활동은 2021년 1월부터 6월까지 한 활동이며, 확인서는 7월 30일(금)까지는 사회봉사센터(031-219-2034)로 제출해야 점수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3) 2학기에는 동반입사 신청이 없습니다.
4) 기타 문의 사항은 생활관 사무실로 방문(기숙사식당 건물 203호)하거나 전화(031-219-2144) 바랍니다. 신청 및 등록 기간에는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생활관 홈페이지에 안내된 내용과 공지사항을 잘 확인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