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기타] [생활관] 2021년 2학기 생활관(기숙사) "비사생 입사 신청 및 등록" 안내

  • 생활관
  • 장효정
  • 작성일 2021-07-14
  • 조회수 6102

  2021년 2학기 비사생 입사 신청 및 등록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비사생은 2021년 1학기에 생활관에 선발되지 않은 학생을 말합니다. 1학기 사생은 공지사항의 “2021년 2학기 사생 등록 안내를 참조하십시오


  2 학기에는 1학기 입사생 중 2학기에 등록하지 않은 학생 수 만큼 여석이 있을 경우만 추가로 선발합니다

 호실별 수용인원은 아직 미정으로 학교 감염병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될 예정입니다입사시 코로나19 PCR검사를 해야하며한시적으로 자율 통금시간(01:00~05:00)이 실시될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생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2021학년도 2학기 생활관 개관 사전 안내를 참조 바랍니다


1.비사생 신청기간 : 2021.07.26.() ~ 08.01.(

  ※1학기 사생이 아닌 경우 비사생 신청기간에 신청.

  ※1학기 사생이 사생 등록기간에 등록하지 않은 후 비사생 신청기간에 신청 불가.

  ※특수대학원생, 2학기 휴학 예정자, 21년 8월 졸업 및 수료생은 입사신청 자격 없음.


2. 신청방법 

  1) 재학생: [AIMS2]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입사신청

  2) 대학원 입학예정자생활관 홈페이지(http://dorm.ajou.ac.kr)에서 배너(대학원신입생클릭 후수험번호와 주민번호로 로그인하여 신청.

  ※신청기간 이후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므로 합격여부가 결정되지 않았더라도 먼저 신청하셔야합니다.

  3) 2학기에 복학 예정인 기숙사 입사보장 장학생은 AIMS에서 입사 신청 후 생활관(031-219-2144)으로 전화하여 기숙사 입사보장 장학생임을 알려주기 바랍니다


3. 등록기간 및 장소: 2021.08.09.() ~ 08.13.(국민은행 가상계좌

  ※비사생 신청 기간에 신청 후 선발된 학생만 납부 가능


4. 등록고지서 출력

  1) 등록고지서 출력 등록기간에 AIMS2에 접속하여 출력

   - 재학생: [AIMS2]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입사신청] >[고지서 출력]

   -   대학원 입학예정자생활관 홈페이지(http://dorm.ajou.ac.kr)에서

[배너(대학원신입생)] >수험번호와 주민번호로 로그인 > [고지서출력

  2) 가상계좌는 정해진 시간(01~17내에만 이체 가능.

  -8월 13일 오후 5시 이후에는 입금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시간을 엄수하기 바라며,

미등록시 2학기에 입사 할 수 없습니다.

  3) 납부 확인 방법 

  - 입금시 예금주가 학생 본인 이름으로 나오는 것 확인 후 입금

  - 본인의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후 [AIMS2]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입사신청화면에서 입사상태가 "선발"에서 "등록"으로 변경되면 정상 처리된 것입니다.



5. 폐결핵 검사 결과 제출 

  1) 폐결핵 검사 대상유효기간 1년 지났거나 검사 결과가 없는 학생

  - [AIMS2]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입사신청] >[최근검진일자확인

  - 흉부X-ray촬영 후 폐결핵 유무 검사 결과가 기록된 문서(소견서진단서결과표 등)를 제출

  - 보건소아주대병원 및 일반 내과나 방사선과에서 검사아주대병원에서 검사받을 경우결과 전송까지 1주일 이상 소요되므로 입사일 2주 정도 이전에 검사 바람.

  - 유효기간이 지나도 고지서 출력이 가능하니 유효기간이 지난 학생은 입사비 납부를 먼저하고 8월 28일까지(또는 본인이 입사하기 전에검사 결과를 반드시 제출해야 함.


  2) 제출 장소 생활관 사무실 (기숙사식당 건물 203)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우편 등으로 제출해야 하므로 미리 검사하기 바람.)

   -우편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생활관 사무실

   -팩스: 031-219-2141

   -이메일jjjang@ajou.ac.kr 스캔 파일(파일명:학번+이름첨부



6. 가계곤란신청자 

  1) 신청기간 내에 해당서류를 생활관 사무실에 제출해야 함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학생 본인의 수급자 증명서

   - 지방세미과세 대상자지방세 10,000원 이하 대상자지방세 20,000원 이하 대상자:

부모님 모두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원과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기타 가계곤란 증명자기타 가계곤란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기타 가계곤란 증명자의 경우 점수가 60점 만점에 20점이므로 유의할 것)


  2) 유의사항

   - 생활관홈페이지의 사생선발기준” - “4. 입사생의 선발기준을 확인하고

가계곤란으로 신청시 일반신청보다 점수가 높은 경우에만 신청 바람

   - 가계곤란 점수가 낮고 학점이 높을시 일반신청이 점수가 더 높을 수 있음.

   - 가계곤란으로 신청시 우선선발의 기회가 있는 것이지 입사비 면제가 되는 것은 아님.



7. 2021년 2학기 입사비

구분

4인실

2인실

남제관

용지관

화홍관

광교관

남제관

용지관

화홍관

국제학사

입사비

587,000

656,000

656,000

967,000

1,264,000


8. 기타 유의사항

  1) 비사생 중 장애학생은 신청기간 내에 장애학생지원센터(031-219-1540)에서 상담 후 신청하면 됩니다

  2) 2학기 신청자 선발시 반영되는 봉사활동은 2021년 1월부터 6월까지 한 활동이며확인서는 7월 30()까지는 사회봉사센터(031-219-2034)로 제출해야 점수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3) 2학기에는 동반입사 신청이 없습니다

  4) 기타 문의 사항은 생활관 사무실로 방문(기숙사식당 건물 203)하거나 전화(031-219-2144) 바랍니다신청 및 등록 기간에는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생활관 홈페이지에 안내된 내용과 공지사항을 잘 확인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