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기타] 웹프린팅 교체에 따른 적립금 환불 안내

  • 총무팀
  • 안영식
  • 작성일 2019-05-23
  • 조회수 4732

교내 복사점 운영업체 지온에서 운영 중인 웹프린팅시스템이 최근에 교체 되었기에,

아래와 같이 제반사항을 알려 드리오니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기존 웹프린팅

시스템에 적립되어 있는 잔액 환급에 대해서도 안내하오니 환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1. 웹프린팅시스템 교체 배경

   1) 후지제록스(솔루션: 아이프린트)에서 캐논비지니스솔루션으로 변경

   2) 기존 웹프린팅시스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무인과금정산시스템을 고도화하기 위함

2. 변경 전/후 웹프린팅시스템 특징 비교

   1) 기존(i-Print): 모든 출력데이터를 원천관 자체 프린터 서버를 통하는 방식

   2) 변경(U-Print)

     - PC에서 복합기로 바로 보내는 방식이며, 향후 아마존서버 병행 예정

     - 성적증명서를 포함한 인터넷증명서 출력 가능

     - 출력, 복사, 스캔, 팩스, 클라우드 프린트 확장성 제고

     - 컬러기에서 컬러/흑백 페이지 단가가 자동 적용

     - iOS 프린트 드라이버 개발 및 제공(Mac)

3. 진행상황

   1) 변경된 U-Print 설치 및 안정화 작업: 11곳 시행

   - 중앙도서관: 1층 로비, 멀티미디어실, 2층 국회자료검색실, 토론학습실 4층 수업자료실

   - 다산관 1D.M.Z, 신학생회관 1, 홍재관 105, 송재관 108, 팔달 관 1, 원천관 106-1

2) 기존 아이프린트 운영장소: 9

      - 생활관: 국제학사, 광교관, 화홍관, 용지관, 남제관

      - 종합관 2층 법학전문도서관, 중앙도서관 3, 서관 2, 산학협력관 3

        ※ 기존 아이프린트 시스템은 2019630일까지만 운영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

3) 변경된 U-Print 교체 마무리 작업 진행

   - 개인 PC 설치용 프린트 드라이버 제작 중

   - 201971일 전면교체 예정

4. 적립금 환급안내: 기존 아이프린트 적립금을 신규시스템으로 연동하는 것이 불가능하여

    아래와 같이 환급 절차를 진행할 예정임

   - 기간: 201963~ 1231일까지

   - 장소: 원천관 복사실

   - 방법: 본인 확인 후 현금으로 환불

   - 문의사항: 031-219-2285 로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