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당일재공지) 2017-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학부)
1. 등록기간
대상자 | 등록금 납부기간 | 납부방법 |
재학생 (전액장학생 포함) | 2017.8.25.(금) ~ 8.31.(목) (주말은 납부 불가) (은행 영업시간만 가능) | 고지서 출력 후 은행창구 납부 / 계좌이체 |
2017-2학기 복학신청자 |
※ 9학기 이상 초과등록자 / 학적유지등록자 / 시간제 등록생 / 졸업연기자 ☞ 9월 중‘추가등록기간’에 납부
※ 등록금 연기(분납)신청 공지는‘등록금 납부연기신청’공지 확인바람
2. 등록절차 및 방법
① 고지서 출력 | → | ② 등록금 납부 | → | ③ 납부 확인 |
- AIMS2 학사 - 등록 |
| - 은행창구 수납 |
| - 납부확인서 출력 |
- 홈페이지 증명서발급 |
| SC은행,우리은행,농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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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텔레뱅킹(가상계좌) |
| 납부일 오후 7시부터 확인 가능 |
| SC은행,우리은행(농협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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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상계좌는 등록금 고지서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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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액장학생 등록방법 ★
① 고지서 출력 후 은행방문 (창구에서 고지서로 0원 수납)
② 학생경비를 등록금 납부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③ 학생 AIMS2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전액 장학생 등록 처리신청(좌측하단)에서
등록처리 신청(신청기간 : 8.25. ~ 8.31. 16:30)
※ 전액장학생도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제적대상자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정해진 기간 내에
3가지 방법 중 하나로 등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가. 등록금 고지서 발급안내(학부)
- 등록금 고지서 발급기간 : 2017.8.11.(금) ~ 2017.8.31.(목) 16:30까지
- 등록금 고지서 발급방법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고지서 | |
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고지서 |
※ 등록금 고지서는 PDF파일 형태로 다운로드/출력이 가능합니다.
(PDF출력을 위해서는 “어도비 아크로뱃리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주소 : http://www.adobe.com/kr/products/reader.html
※ 인터넷 보급 확대와 가상계좌 사용 증가 등의 사유로 2009-1학기부터 등록금 고지서 우편발송이 중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등록금 납부 방법 안내
1)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방법
- 가상계좌는 학생 1명당 2개(SC제일은행,우리은행)씩 부여되어 있는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학생이름(아주대학교)”로 되어있습니다. ex. 홍길동(아주대학교)
- 가상계좌에 입금은 은행 영업시간에만 가능합니다.
① SC제일은행 09:30 ~ 16:30
② 우리은행 09:00 ~ 16:30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학생경비 제외 가능)하면 등록처리가 완료됩니다.
(※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일 당일 오후 7시부터 가능)
- 납부영수증은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납부일 오후 7시 이후부터)
① AIMS2 → 로그인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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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학교홈페이지 →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 등록금납부확인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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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상계좌로 입금 시 발생하는 모든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입니다.
※ 신용카드로 등록금 납부는 불가합니다.
2) 은행창구 수납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후 납부 가능
(※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으로 안내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고지서를 확인하여 주세요)
- 납부가능 은행 : SC제일은행, 우리은행, 농협
3. 등록금 환불 관련 안내
가. 등록 후 휴학(자퇴)에 따른 등록금 환불 기준(환불 사유 발생일 기준)
휴학(자퇴)일 기준 | 기준일자 | 환불적용 |
① 학기개시일 당일까지 | ~ 9. 1. | 전액 반환 |
②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 9.30. | 5/6 반환 |
③ 학기개시일 60일 경과 전 | ~ 10.30. | 2/3 반환 |
④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 | ~ 11.29. | 1/2 반환 |
⑤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 11.30. ~ | 반환하지 않음 |
나. 등록금 환불 신청방법
- 환불은행/계좌 입력: AIMS2 포탈 - 학사(학부) - 학적 - 신상 - 환불 은행 및 계좌 입력
(※ 환불예금주명은 변경 불가 : 보호자 계좌 입력 필수)
- 등록금 환불 신청 : AIMS2 포탈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 환불신청
(※ 환불 계좌 미입력 또는 오류 시 환불 불가)
4. 유의사항
1) 9학기 이상 초과등록자, 학적유지등록자, 시간제 등록생, 졸업연기자는 추가등록기간에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등록기간 : 별도 공지예정)
2)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수업일수 1/4선(9월 28일) 이 지나면 휴학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고 휴학을 원하는 학생은 9월 28일 이전까지 반드시 휴학 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3) 등록휴학으로 인한 2017-2학기 무료복학자들은 등록금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5. 연락처
담당부서 | 문의내용 | 담당자 번호 |
교무팀 | 학적, 납부금액, 휴·복학 관련 | 031-219-2014 |
초과학기, 무료복학 관련 | ||
등록금 환불 신청 관련 | ||
등록금 납부 연기 신청 관련 | ||
재무회계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031-219-2308 |
수납관련(계좌번호, 은행) 장애 | 031-219-2079 | |
학생지원팀 | 교내장학 | 031-219-2038 |
교외장학 | 031-219-2035 | |
학자금대출, 생활비 대출 등 기등록처리(장학재단) 문의 | 031-219-2036 | |
국가장학 | 031-219-2039 | |
학생경비 | 031-219-2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