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교내소식

NEW ‘김수정 장학생’들의 의미있는 만남!

김수정 장학생들의 의미있는 만남!

 

지난 619() 저녁에는 2015학년도 1학기 김수정 장학생들이 학교 앞 식당에 모여 학기말 시험을 마치고 여름 방학을 맞기 전에 각자의 소회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김중권, 서호영 동문 부부가 함께하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방학 중 계획에 대하여 담소를 나누는 등 화기애애한 속에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중권 동문은 참석한 학생 모두에게 일일이 안부와 근황을 묻고 방학 중 계획을 물으며 열심히 공부해서 학교를 빛내는 학생이 되어달라는 당부를 하였다. 아울러, 참석한 학생 중 2명이 ‘AFTER YOU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해외 연수를 앞두고 있고, 학군단 후보생은 627일 하계훈련을 위한 입소를 앞두고 있으며, 1명은 교환학생으로 해외에 나가 있어 참석하지 못하는 등 매우 활발히 학교생활을 하는 것에 대하여 흡족한 마음을 전하였다.

 

김중권, 서호영 동문 부부는 학생 모두에게 학교의 대선배이자 인생의 선배로서 멘토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하였다. 이에 학생들은 각자의 소회를 말하며 장학금의 의미를 되새겨 열심히 공부하여 남들에게 도움이 되는 인생을 살겠다는 다짐을 하기도 하였다. 이어서 서호영 기부자는 모두 집을 떠나 타지 생활을 하는 만큼 어려운 일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해서 도움을 청하라는 말과 함께 보람찬 대학 생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라는 격려의 인사로 모임을 마무리하였다.

 

우리 학교 1회 졸업생인 김중권 동문은 암으로 세상을 떠난 딸을 기리기 위해 모교에 3억 원의 장학금을 기부키로 하였고, 학교는 이 기금을 김수정 장학금으로 명명하였다. 이로써 첫 번째 전달식을 지난 43일 율곡관 2층 제1 회의실에서 갖게 되었고, 장학금은 림프암 전공을 희망하는 의과대학 학생 2명과 학군단 학생 1, 저소득 가정 학생 7명에게 수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