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교내소식

NEW 국제대학원, 수원시 국제교류센터와 ASSP 장학금 수여식 개최

국제대학원은 9월 8일 아주대학교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신윤범 수원시국제교류센터장, 천원기 수원시국제교류센터 팀장 및 임재익 아주대 국제대학원장, 권혁표 아주대 국제대학원교학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아주-수원 석사과정장학지원 프로그램(ASSP)’의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아주-수원 석사과정 장학지원 프로그램’은 수원시 국제자매·우호도시의 우수한 인재를 유치해 지역경쟁력을 강화하고, 국제교류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실시한 장학 사업이다.

국제대학원에서는 수원시의 각 자매·우호도시로부터 추천을 받아 심사 평가를 거쳐 장학지원 대상을 선발하며, 선발된 장학생은 2년 이내의 석사과정 수료기간 동안 기숙사비 전액과 생활비 일부 지원과 더불어 학비의 반액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이날 장학증서를 받은 자오 카이린 씨(국제대학원 국제개발협력학과 재학, 중국 Zhuhai시)는 “수원시와 아주대학교의 장학금을 받으며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너무 기뻤다. 한국에 온지 2주 밖에 되지 않았지만 학습 환경이나 주변 환경이 정말 좋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후배들이 이 프로그램으로 들어와 함께 공부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재익 국제대학원장은 “아주대학교가 위치한 수원시와의 협력 사업을 통한 우수 유학생 유치를 확대 운영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고, 신윤범 수원시 국제교류센터장은 “아주대학교 국제대학원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해외인재가 수원에 유치될 수 있도록 장학 사업을 확대해갈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