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교내소식

NEW [동문기업소개] '모두가 행복해지는 스마트 알림장'

 

 
동문기업방문ㅣ2016년 10월 19일ㅣ대학발전팀

 


‘㈜키즈노트’는 김준* 동문이 공동대표로 참여하고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회사로, 유치원·어린이집에서 사용하는 ‘수기 알림장’을 전산화한 ‘스마트 알림장’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유치원·어린이집에서는 원아들의 생활을 부모들에게 알리고, 부모들 또한 당부사항을 전달하기 위해 수기로 작성하는 ‘알림장’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손으로 일일이 쓰다 보니 유치원·어린이집 선생님들의 업무 부담이 높고 많은 불편이 있었다. 이런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스마트 알림장 ‘키즈노트’ 이다.

 

키즈노트 주요기능

‘키즈노트’의 주요기능은 유치원·어린이집 원아들의 생활내용과 공지사항을 간단하게 전달할 수 있는 ‘알림장’ 기능, 출력물 없이 원 전체 또는 반 전체에 공지할 내용을 실시간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공지사항’ 기능, 소중한 아이들의 추억들을 사진과 영상으로 정리해서 간직할 수 있는 앨범’ 기능, 당일 원아들이 먹은 식단을 확인(사진 촬영 전송 가능)할 수 있는 ‘식단표’ 기능, 원에서 진행하는 일정들을 등록하여 공유하는 ‘일정표’ 기능, 투약의뢰서/ 귀가동의서/ 출석부 등 각종 행정 서류를 관리할 수 있는 ‘문서’ 기능 등이 있다. 전세계 13개국에서 사용하는 ‘키즈노트’는 국내 5만여개의 유치원·어린이집 중 3만여개의 원을 회원으로 두고 있으며 B2B와 B2C가 결합된 형태로 개인 회원만 100만여명에 달해 시장의 확장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키즈노트 공동대표 김준* 동문

모교에서 사학을 전공한 김준* 동문은 졸업 후 안철수연구소에 입사하여 영업파트에서의 실력을 인정받은 후 또 다른 도전을 위해 2008년말 퇴사, 지인과 함께 2012년 현재의 ‘키즈노트’를 창업하였다. 2015년에는 ‘다음카카오’의 자회사로 편입되어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모교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모교발전과 후배 사랑이 누구 못지않은 김준* 동문은 모교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을 갖고 기회가 된다면 참여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