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교내소식

NEW [동문기업 방문] '33년 전통 DID, 영상솔루션 전문기업의 새로운 도전!' ㈜보문테크닉스 김주* 대표이사(산공 78)

                                                                중앙에 김주* 동문

 

방문대상자

성 함 : 김주* 대표이사(산업공학과 78학번)

소 속 : 보문테크닉스

 

방문자 성명 : 김윤기(대학발전본부장), 이강준, 황원복(대학발전본부)

방문일시 : 20156101100

방문장소 : 보문테크닉스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168(가산동, 우림 라이온그밸리 C1105 )

 

  ㈜보문테크닉스는 1982년 창업된 보문전자를 모체로 하며, 어군탐지기 및 노래방용 모니터, DLP 등의 디스플레이 제품군 생산을 주력으로 출발하였다. 보문전자는 방송국과 지자체 및 기관의 각종 종합상황실, 관제실 등에 CRT, DLP, PDP 같은 하드웨어 제품들과 운영솔루션을 제공하며 전성기를 누리다가, 2011년 국내업계 재편과정에서 특수디스플레이 전문그룹 회사인 ()디앤티로 인수됐다.

  (주)디앤티는 의료용, 항공용 등 특수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다국적 기업들에게 오랜 기간 동안 공급해온 기업으로, 디스플레이 관련 5개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고 8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는 특수디스플레이 전문그룹회사다. 보문전자는 보문이라는 이름을 그대로 유지한 채 보문테크닉스로 사명을 바꾸고, ()디앤티의 지원을 배경으로 본격적인 융복합 시대를 대비하기 시작했다.  

   

                                        캐나다 토론토 YEC백화점 로비에 설치된 초대형 비디오월

  

   

                                                                     HCN 방송국 뉴스룸

 

    

                                                                     수원 광교홍제도서관 로비

 

                                                                   부산 증권거래소 본사 홍보실

 

  디스플레이 패널을 양산하는 삼성과 LG 등 모듈 제조사들이 DID 패널을 본격적으로 공급하기 시작하면서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생태계는 급변하였으며, 화장품, 의류, 시계 등 트렌드에 민감한 세계적인 명품 매장은 가장 먼저 뚜렷한 변화를 보였다. 오늘날 각종 산업단지와 공공시설 등의 디지털 영상솔루션은 물론, 문화, 예술, 산업분야에 영역을 확장하였고, 산업용 특수 디스플레이 H/W와 운영솔루션, 시공 및 유지·보수의 용이성을 강화해 보문테크닉스의 강점으로 자리매김 시켜 33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금오공고 1회 출신이기도 한 김주* 동문은 산업공학과 78학번으로 1984년 졸업과 동시에 ()인켈에 입사하였다. 입사 후 업무처리 능력을 인정받아 생산관리부, 업무추진실, 비서실을 거쳐 홍콩지사장을 역임하고, 1997년부터 맥슨텔레콤으로 자리를 옮겨 홍콩지사장과 태국법인장을 지냈다. 2004~2005년 링스텍 아시아 대표이사로 태국현지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다가 2005년에 ()디앤티의 CFO로 자리를 옮겼다. 임원으로서 디앤티의 코스닥 상장을 함께 진행하였고 회사 발전에 노력하다가 20138월부터 5개 특수디스플레이 회사그룹 중에 하나인 ()보문테크닉스 대표이사를 맡아 일하고 있다.

보문테크닉스 : www.bomo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