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조한우, CPIM 한번에 합격

  • 2008-03-14
  • 13108

조한우, CPIM 한 번에 합격


조한우(산업정보시스템공학부 4)학생이 CPIM(국제공인생산재고관리사 Certified In Production and Inventory Management)시험을 한 번에 합격하였다.


CPIM시험은 모두 5개 과목에 응시해 모두 합격해야 한다. 한 과목당 30% ~ 60% 정도의 합격률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한 번에 합격하는 경우는 드물다. 영어로 진행되는 시험으로 우리나라 CPIM시험 합격자는 1,700 여명 정도로 추산된다.


조 군은 “공부하는 과정은 어렵고 힘들었지만 전공 분야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CPIM시험을 목적으로 모인 산업정보시스템공학부 소학회 ACES의 회원인 조 군은 “특히 ACES에서 선후배,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며 많은 도움을 받았다”면서 더 많은 학우들과 함께 공부하고 도움을 주고받고 싶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지난해 성적우수장학금을 받기도 했던 조 군은 자격증을 공부하며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현대엔지니어링 기술논문공모전에 참가해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한편, CPIM자격증의 우리나라 주최사인 KPICS에서는 ACES 소학회에 아주대 지부를 설립해 교육 및 응시료를 지원해 주고 있다.

이전글

축구부, 대통령배전국축구대회 출전

다음글

외국인 장학생 위탁교육 사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