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성적우수학생 학습법 워크샵 개최

  • 2008-02-12
  • 12669
교수학습지원센터, 성적우수학생 학습법 워크샵 개최

-교수대상 영어교수법 워크샵도 진행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성적 우수 학생 24명을 대상으로 학습법 워크샵을 지난 1월 30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했다.


학부에서 추천을 받은 학생들은 김주후(교육대학원)교수의 「나의 꿈, 인생 그리고 공부」라는 주제의 특강을 들은 후 「공부의 의미와 방법」, 「좋은 수업과 교수자」라는 주제로 토론를 진행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장익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공부 잘하는 학생들에게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직접 듣고자 마련한 행사로 라운드테이블 형식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고 설명하며 “토론은 학생들이 자신들의 경험담과 의견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면서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으며, 다양한 내용의 의견과 문제점 지적이 있었다. 앞으로 학습법 워크샵 행사를 정례화해서 학생들의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행사에서 이야기된 내용들은 교수학습지원센터가 발행하는 뉴스레터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조대길 (전자공학부 02)군은 “많은 것을 느끼고 새롭게 각오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막연하게 공부하는 것 뿐만 아니라 나의 목표, 내가 할 수 있는 일 등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고 좋은 친구들을 많이 만난 것도 큰 소득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 학생들은 포털사이트 싸이월드에 클럽(ajou045)을 만드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상호 정보 교환 및 후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들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12월 교수들을 대상으로 영어교수법 워크샵를 진행하기도 했다.

 

교수 및 직원 22명이 참가했으며 교무팀, 국제협력팀의 영어강의 현황 및 외국인 대상 영어 강의의 문제점 등에 관한 발표와 한호 교수의 「영어강의의 효율적인 운영 방법」, 캐빈 호손 교수의 「Korean University English Teaching」특강이 있었다. 이어진 토론시간에서는 우리학교 영어 강의와 영어 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함께 실제 활용 가능한 여러 가지 방안들을 제시하기도 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앞으로 영어강의 활성화를 위해 교원들을 대상으로 교수법 워크샵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한편 가이드 북을 제작·배포하여 강의 진행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전글

한겨레, 아주대 다른 대학들과 경쟁해도 떨어지지 않을 점수 얻어

다음글

레미 아송가니 등 모의UN인권이사회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