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장학금 물려주기」캠페인 진행 중

  • 2008-01-24
  • 13031

「장학금 물려주기」캠페인 진행 중


우리학교는 2007년 12월부터 ‘재학 시 장학금을 받았던 졸업생들’을 대상으로「장학금 물려주기」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물려주는 장학금, 이어가는 아주사랑~의 슬로건 아래 진행되고 있는 이번 캠페인은, 우리학교 재학 시 장학금을 받았던 졸업생들이 재학 중인 후배들과 신입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따뜻한 행사이다.


「장학금 물려주기」캠페인을 기획·진행하고 있는 대학발전팀은 ‘재학 시 장학금을 받은 경험이 있는 73~89학번 졸업생들’에게 장학증서, 캠페인 소개자료, 학교홍보책자 등이 담긴 캠페인 패키지를 발송하고, 해당 동문들에게 전화로 캠페인의 취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에「2005년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자상」을 수상한 주오심(화학공학 81학번)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졸업생들이 후배를 아끼는 마음을 보태 장학금 기부를 약정하고 있다. 또한 학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학금을 물려준 졸업생을 수혜자와 1대1로 연결해주는 아주사랑 후견인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3백만원 기부한 강희진(경영 86학번) ‘강희진 회계사무소’ 대표회계사는 “집으로 우송된 추억의 장학증서를 받고 재학시절 장학생이었다는 사실을 가족들에게 자랑할 수 있었다”며 “내가 받은 장학금을 학교 후배들에게 물려준다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선뜻 장학금 기부를 결정했다. 장학금을 물려주는 행사가 1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진행되어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이 대대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재무·수학분야 국제컨퍼런스 열어

다음글

로스쿨 인가대학 잠정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