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학생상담센터, 나래짓상 수상

  • 2008-01-14
  • 10349
학생상담센터, 나래짓상 수상

우리학교 학생상담센터(센터장, 이민규 교수)가「전국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협의회 2007년 동계학술대회」에서 나래짓상을 수상하였다.


우리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전국 382개 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상담센터) 가운데 ‘2006년 전체학부재학생 대비 연구소(상담센터) 이용학생의 비율’이 가장 높은 연구소(상담센터)로 선정되어 나래짓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전체학부재학생 대비 연구소(상담센터) 이용학생의 비율’은 ‘개인상담 횟수’, ‘심리검사 횟수’, ‘집단상담 참여자수’ 등을 근거로 산출되었으며, 우리학교는 2006년 한 해 동안 개인상담 159회, 심리검사 참여자수 1,152명, 신입생집단상담 참여자수 3,401명 등 재학생 7,329명이 학생상담센터를 이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국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협의회(회장, 이기학 연세대교수)」가 전국 대학(교)의 학생생활연구·상담 활성화와 연구·상담원의 사기진작, 대학 간 상호교류 증진을 위하여 마련한 이번 대회에는 우리학교가 받은 나래짓상 외에 ‘전체재학생 대비 연구소예산과 전임상담원 수’가 많은 대학을 시상하는 누리상, ‘참신하고 창조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학을 발굴·시상하는 알짜상 등의 시상이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