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피플투 실전 마케팅 대회」 금상 수상

  • 2008-01-03
  • 11199
「피플투 실전 마케팅 대회」 금상 수상 
 
 
김잔디(경영학부 04), 윤이정(사회과학부 02), 노지영(E-business학부 04), 김동수(건축학부 04), 공평근(E-business학부 05) 학생이「피플투 실전 마케팅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김잔디 학생 외 4명은 제 1회「피플투 실전 마케팅 대회」에 참가, 본인들이 작성한 프로모션 기획안을 기초로 2달간 실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였으며, 마케팅효과 등에 대한 팀별 평가 결과 2위에 해당하는 금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이들은 부상으로 300만원의 장학금과 소프트뱅크 입사 추천서 등을 받게 된다.  

김잔디 학생 외 4명은 피플투 프렌즈 홍보를 목적으로 동영상물 ‘내 멘토 Boarder Se.K를 소개합니다’를 제작, 각 종 UCC사이트를 통해 미디어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수능이 끝난 고3학생들을 직접 방문하여 ‘멘토링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이에 대해 심사위원들은 "아이디어가 신선하고 실전적 마케팅을 가장 효율적으로 진행한 팀"이라고 평가하였다. 

노지영 학생은 "공모전에 참가해도 우리의 아이디어가 직접 반영되기는 쉽지 않지만 이번 대회를 통해서는 우리의 생각을 실현하는 실질적인 마케팅을 체험할 수 있었다"며, "학교에서 배운 다양한 마케팅 사례들과 교수님들의 조언들이 아이디어 창안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대학생들의 인맥형성사이트, 피플투 프렌즈(people2.co.kr)가 자사 서비스 홍보를 위해 마련한 이번 대회에는 총 28개 팀이 참가하였다. 기획안만을 평가하는 기존 공모전과는 달리 대회참가자에게 자신들의 아이디어 실현에 필요한 실제예산 집행권한을 부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