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경기남부지역 대학생발명경진대회」특허청장상 수상

  • 2007-12-27
  • 9589

경기남부지역 대학생발명경진대회특허청장상 수상

 

강병수(산업정보시스템공학부 03) 학생이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한 제 2회경기남부지역 대학생 발명경진대회에서 1위에 해당하는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승훈(환경건설교통공학부 03) 학생이 경기지식재산센터장상을, 조예원(환경건설교통공학부 06), 우영욱(전자공학부 06) 학생이 우수아이디어상을 각각 수상하는 등 대회 상위 입상자 명단에 우리학교 재학생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이번 대회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한 강병수 학생의 ‘I UCC Camcorder’는 현실환경에 3차원의 가상물체를 겹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증강현실’과 촬영자가 편리하게 본인을 찍을 수 있는 ‘자아촬영’이 가능한 캠코더이다. 이승훈 학생의 출품작 ‘휴대단말기의 매너모드감지 시스템’은 주변의 라디오 주파수를 감지하여 상황에 맞게 휴대단말기를 자동적으로 매너모드로 변경시켜주는 시스템이다.


강병수 학생은 이번 수상에 대해 "지난해 열린 제 1회 대회에 이어, 다시 한 번 특허청장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우리학교 발명동아리 유레카 멤버들과 함께 매주 브레인스토밍을 하며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또한 강 학생은 "많은 우리학교 재학생들이 유레카에 들어와서 발명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기쁨을 함께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우리학교 수상자들은 모두 발명동아리 유레카의 회원이며, 이 중 강병수 학생은 제 1회경기남부지역 대학생 발명경진대회특허청장상과 제 6회전국 대학발명경진대회부총리 겸 과학기술부장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전글

김현종 박재웅 논문 현상공모 입선

다음글

제 2기 학생대사 수료식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