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정계영, 호주인턴십 후 현지취업

  • 2007-09-05
  • 10205

정계영, 호주인턴십 후 현지 취업

-이희정 동문에 이어 두번째


정계영(사회과학부 02학번)동문이 5주간의 인턴십을 마치고 인턴십을 수행했던 호주의 물류 회사인 Globe Link International에 취업했다 지난해 이 회사에서 인턴십을 수행하고 곧바로 취업한 이희정(인문학부 01학번)동문에 이어 두 번째이다.


 

정 동문이 취업한 Globe Link International은 바다를 통해 호주로 들어오는 수입과 수출의 대부분을 중계해주는 회사로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뉴질랜드, 싱가폴, 중국 등 세계 10여 개국에 해외지사를 가지고 있다. 멜번 오피스로 발령을 받은 정 동문의 업무는 통관절차 대행 분야로 통관에 필요한 문서를 준비해주는 등 화물들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한 빨리 통관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이다. 정 동문은 “인턴십을 하는 동안 지난 학기 호주 인턴십 1기로 파견되어 시드니 지사에 채용된 이희정 선배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개인적으로도 도움을 많이 받았지만 무엇보다 7개월 남짓 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업무능력이 뛰어난 선배의 모습이 나에게 큰 자극이 되었다. 또,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선배 덕택에 회사내에서 한국인에 대한 인식이 좋았던 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정동문은 “2005년 2학기 교환학생으로 스위스에서 한 학기를 보내고 난 후 좀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결국 그 꿈을 이룰 수 있는 첫 발을 잘 디딘것 같다”고 말하면서 “해외취업을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다. 교환학생을 다녀오고 영국으로 어학연수도 다녀왔지만 막상 호주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하려니 처음에는 힘든 점이 너무 많았다. 하지만 끝까지 자신감을 잃지 않고 주어진 업무를 열심히 하다보니 적응도 되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다”며 후배들에게 조언했다.


지난 2006학년도 겨울방학부터 시작된 호주 해외인턴십 제도는 방학동안 호주의 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여름방학에는 15명이 참가하였다. 사회진출팀에서 진행하며 4월과 10월중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전글

법학전문대학원 추진설명회 개최

다음글

학부, 전공 지정 기부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