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윤현정 동문, 2개 박사학위 동시취득

  • 2007-08-30
  • 14276

윤현정 동문, 2개 박사학위 동시취득

 -美 플로리다대학에서도 처음 있는 일

 -텍사스 주립대 조교수 임용, 9월부터 강의 시작해

 

윤현정(사회과학부 96학번)동문이 미국 플로리다 대학 정치외교학과에서 두 개의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윤 동문이 학위를 취득한 분야는 정치외교학(Political Science)과 신문방송학(Political Communication) 등 두 분야로 박사학위 동시 취득은 플로리다대학에서도 처음 있는 일이다. 이에 플로리다 대학이 있는 Gainesville 지역의 신문과 각 방송에서는 윤 동문의 소식을 연일 보도하고 있다.

 

윤 동문과 플로리다 대학과의 인연은 4학년이었던 2000년부터 시작되었다. “플로리다 대학에서 교환학생으로 1년간 공부를 하며 계속 머물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다. 당시 부모님의 걱정이 대단하셨지만 지금은 정말 자랑스러워하신다”고 윤 동문은 말한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플로리다 대학에서 공부할 기회를 얻지 못했다면 유학을 결심하고 박사학위를 받는 생각은 하지 못했을 것 같다.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시야가 넓어질 수 있었던 인생에서 가장 큰 전환점이었던 것 같다. 영어점수와 학점만 기준 이상이 된다면 누구나 갈 수 있는 만큼 후배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윤동문은 이야기했다.

 

텍사스 주립 대학(Texas State University)에 조교수로 임용된 윤 동문은 오는 9월부터 강의를 시작하게 된다. “텍사스 주립대학에서 정치학과 신문방송학과의 조인트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적합한 교수를 찾고 있었는데 내가 연구하는 분야와 정확히 맞아떨어져 임용이 되었다. 앞으로 미디어와 여론, 정책분석 과목을 가르치게 된다”고 말했다.

이전글

조영호 교수팀, 우수논문상 수상

다음글

강병수 외 발명경진대회 금상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