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경영대, 신입생 30명 집중교육

  • 2007-07-03
  • 11713

경영대학 신입생 30명 집중교육

 

경영대학에서는 여름방학동안 신입생 30명을 선발해 한 달 동안 집중 교육하는 ‘글로벌 리더로 가는 첫걸음’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참가 학생들은 기숙사에서 9시부터 6시까지 Seven Habits, 토플강좌, 봉사활동, 다문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된다.

 

   

임재익 경영학부 학부장 겸 e-비즈니스학부장은 “영어점수와 에세이 평가 등을 통해 선발된 30명이 합숙을 하며 교육을 받고 과제를 수행함으로써 리더로서의 첫 걸음을 떼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김태승 교무처장은 “1학년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내고, 1학년 2학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대학생활, 나아가 앞으로의 인생이 달라진다는 조사 결과가 있다”면서 “대학입학 후 첫 여름방학을 힘들게 보낸 만큼 댓가가 있을 것”이라며 참가학생들을 격려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윤영일(경영학부 1)학생은 “고등학교 시절만큼 시간표가 빽빽하지만 재미있다. 영어실력 향상 등 취업에 도움이 될까 싶어 신청했는데 막상 강의를 들어보니 취업뿐 아니라 앞으로 나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고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면서 “Seven Habits 프로그램이 끝난 후 다음 주부터 진행될 공부법 시간이나 글로벌 문화 체험 학습 시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학교는 올해 경영대학을 시범적으로 실시 한 후 전체 신입생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확대할 것을 검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