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문성호 학생 외 3명,「LG 글로벌 챌린저」선정

  • 2007-06-18
  • 11224

문성호 학생 외 3명,「LG 글로벌 챌린저」선정

문성호(전자공학부 4), 김진욱(전자공학부 3), 허진영(인문학부 4), 임미령(인문학부 3) 학생으로 구성된 우리학교「Project Tesla」팀이 LG 글로벌 챌린저로 선정되었다.

 

문성호 학생 외 3명이 무선전력송신(Wireless Power Transmission)을 주제로 작성한 해외탐방계획서가 27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LG 글로벌 챌린저 최종 30개 팀에 선발되었다. 이들은 오는 8월 5일부터 13박 14일간 미국 MIT, NASA(미항공우주국), Philips 등을 방문하여 무선전력송신에 대한 조사·연구를 수행하게 되며, 이에 소요되는 비용 전액을 LG 글로벌 챌린저 운영본부 측으로부터 지원 받게 된다.

문성호 학생은 팀명 Tesla에 대해 “전기의 무선전송에 관해 연구한 세르비아계 과학자 Nikola Tesla를 생각하며 만들었다. 이번 해외탐방을 통해 무선전력송신 기술에 대한 한국적 모델을 제시하고 싶다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말했다.

김진욱 학생은 “작년 LG글로벌 챌린저에서 우수상을 거머쥔 우리학교 「감성플러스」팀이 계획서 작성에서부터 면접까지 많은 신경을 써 주셨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LG글로벌 챌린저는 탐방계획서 심사를 통해 선발된 대학(원)생들에게 해외무료탐방의 기회를 주고, 이들이 작성한 탐방보고서를 심사하여 우수 팀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는 해외탐방 프로그램이다. 우리학교는 지난해「감성플러스」팀이 정보통신·공학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