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매듭’ 프로젝트 발표회 개최

  • 2005-03-11
  • 22779

‘매듭’ 프로젝트 발표회 개최

  -수원지역 고교생들과 아주대생의 만남


우리학교 동아리들과 수원지역 고등학교 동아리들이 함께하는 ‘매듭’ 프로젝트가 그동안의 활동을 발표하고 전시하는 행사를 가졌다.


지난 9일 아주대학교 율곡관 로비와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 행사에는 대평고, 영생고, 태장고의 6개 동아리 소속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들과 활동을 같이한 우리학교 풍물동아리인 녹두벌, 응원단인 센토, 록그룹인 스파이더스는 고등학교 학생들과의 합동공연을 통해 서로 하나됨을 보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역사기행 동아리인 신들메, 컴퓨터동아리인 크리스탈, 봉사동아리인 이데알레도 전시회 및 발표를 통해 그동안의 활동내용을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3년 전부터 시작된 것으로, 동아리활동을 매개체로 하여 대학생들과 고교생들의 건강한 만남의 기회를 갖기 위해 기획되었다. 우리학교 학생들은 주로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같은 종류의 동아리 활동을 하는 고교생들에게 동아리활동지도와 함께 고교생활과 앞으로의 진로 등에 대한 멘토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 역시 지난 겨울방학동안의 활동을 발표하는 자리로서, 총 기획을 맡은 김봉현(경영학부 3)군은 “일선 고등학교에서 학업에 우선순위를 두다보니 우리학교 동아리들에 비해 고등학교들의 참여의지가 적었던 점이 아쉬웠다”며 “앞으로는 활동우수 동아리에게 시상도 하고, 방과 후 지도, 축제 때의 합동공연 등을 통해 연계된 동아리들과 지속적인 교류를 펴나갈 계획이다”라며 매듭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고교생과 대학생간의 만남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했다.

이전글

글로벌아시아동아리ㆍ소학회 콘테스트

다음글

김근태장관, 아주대병원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