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국제대학원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졸업생 72명 배출

  • 2024-01-05
  • 1461


아주대 국제대학원 ‘2023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지난 20일 율곡관 강당에서 열렸다. 방글라데시를 비롯한 25개 나라에서 온 외국인 학생 72명이 졸업했다. 


학위수여식은 학위수여 보고를 시작으로 ▲장병윤 국제대학원장 축사 ▲주한 키르키즈공화국 대사 축사 ▲주한 멕시코 대사 축사 ▲학위 수여 ▲시상 ▲졸업생 대표 답사 순으로 진행됐다. 국제대학원 각 학과의 학과장과 키르키즈공화국, 멕시코, 네팔, 나이지리아, 우즈베키스탄, 타지키스탄, 인도네시아 대사관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해 졸업생들에게 축하를 전했다.


국제대학원은 이번에 국제경영학과를 포함한 6개 학과에서 졸업생 72명을 배출했다. 졸업생들은 방글라데시, 네팔, 멕시코, 키르키즈공화국 등 25개국에서 온 외국인 학생들이다. 학과별로는 국제경영학과 14명을 비롯해 국제통상학과(13명), NGO학과(1명), 국제개발협력학과(7명), 에너지융합학과(21명), 시민사회학과(16명)에서 졸업생이 나왔다.


장병윤 국제대학원장은 축사를 통해 “졸업생 여러분들이 머무는 그곳에서 의미있는 변화가 시작될 것”이라며 “아주대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활용해 자신과 공동체를 변화시키는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스마일로바 아이다(Aida Ismailova) 주한 키르키즈공화국 대사는 “공정하고 지속가능하며, 조화로운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인재가 되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카를로스 페냐피엘 소토(Carlos Peñafiel Soto) 주한 멕시코 대사는 "한국 문화의 매력 덕분에 한국 유학에 대한 관심이 최근 몇 년 동안 상당히 높아졌다"며 "졸업생 여러분이 우리 사회의 변화와 발전에 이바지하는 주역이 될 것으로 믿는다"라고 강조했다. 


졸업생 답사는 총장상을 수상한 베트남 국적의 르티홍(Le Thi Hong) 학생이 맡았다. 


그는 “아주대 국제대학원에서 공부한 2년은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 학교와 교수님들께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2023학년도 전기 국제대학원 학위수여식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총장상


국제통상학과 LE THI HONG(베트남)


◆ 원장상


국제경영학과 GANBOLD KHALIUNAA(몽골)

국제개발협력학과 ALAM MD MAHBUB(방글라데시)

융합에너지학과 ALSAKHY MASSRY EID MASSRY ZAKY MOHAMED(이집트)

시민사회학과 AMON ABIGAIL(필리핀)


◆ 우수논문상


시민사회학과 TSEDENBAL OCHGEREL(몽골)

융합에너지학과 HETTI GODAGE GAYASHAN KULATHUNGA(스리랑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