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국제대학원 전기 학위수여식 열려

  • 2023-01-10
  • 3261



우리 학교 국제대학원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지난 5일 오전 11시 율곡관 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졸업식에서 국제경영학과 10명, 국제통상학과 6명, NGO학과 2명, 국제개발협력학과 8명, 융합에너지학과 17명, 시민사회학과 13명, 총 56명의 학생들이 석사 학위를 받았다. 졸업생들은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인도, 가나, 몽골, 카메룬, 이집트, 아프가니스탄, 캄보디아 등 24개국 출신 학생들이다. 


학위수여식은 학위수여 보고를 시작으로 ▲국제대학원장 축사 ▲탄자니아 대사 축사 ▲학위 수여 ▲시상 ▲졸업생 대표 답사 ▲졸업 축하 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국제대학원 각 학과 학과장과 7개국(탄자니아,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나이지리아, 동티모르,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대사관 대표가 자리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장병윤 국제대학원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학교에서 배운 것은 공부의 끝이 아니라 시작이며, 아주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세상에 나가 다양한 인류의 문제를 해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계속해서 공부하고 진리를 추구하는 여러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학업을 마친 우리 졸업생들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축사를 맡은 주한 탄자니아 대사는 “단기간에 빠른 성장을 이룬 한국, 그리고 아주대학교에서 공부한 졸업생들이 사회에서 큰 역할을 해줄 것이라 믿는다”며 졸업생들에게 자신들의 비전을 용감하게 펼치라고 격려했다.


시상식에서는 총장상에 국제개발협력학과 BARALIN ALVIN(필리핀), 융합에너지학과 SANWAR MALEK MOHAMMAD HASAN(요르단) 학생이 이름을 올렸다. 원장상은 MAGNUS HEIMANN KONSTANTIN(독일), TANIA FARHANA SULTANA(방글라데시), ALONSAGAY JOHN CARL TAMBOONG(필리핀), SARKAR MD RAIHAN(방글라데시)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우수논문상은 LOPCHAN PRAKASH(네팔), EBAKO NZUMBE NZUME(카메룬) 학생이 받았다.


졸업생 대표로 답사를 맡은 YUWANTRA GIGIH RIZKI(인도네시아) 학생은 “학교 생활이 한국 드라마에 나오는 이야기들처럼 아름답기만 하지는 않았지만, 아주의 교수진과 국제대학원 교학팀의 도움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PARAG REJAUR RABBI(방글라데시) 학생은 “아주대에서의 유학 생활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열정을 잃지 않고 스스로 정한 목표를 향해 전진하겠다”고 말했다. 


<장병윤 국제대학원장의 학위수여식사>

<Togolani Edriss Mavura 주한 탄자니아 대사 축사>

<율곡관 잔디밭에서 기념 사진 촬영하는 졸업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