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Class of 2022” 사회과학대학 졸업 축하행사 개최

  • 2022-11-18
  • 3749


우리 학교 사회과학대학이 졸업생들을 위한 응원과 축하의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상황에서 졸업을 맞이했던 2021~2022 졸업생들과 가족들이 초청됐다. 


행사는 지난 11월12일 율곡관 대강당에서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축하공연과 학위증 수여 및 선물 증정, 특강 등이 마련됐다. 사회과학대학 학생회는 졸업 선배들이 캠퍼스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을 설치했다.


졸업 축하 행사는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 ‘축하공연’은 사회과학대학 소학회 ‘안한숙 밴드’, 아주대 음악 동아리 ‘제니스’와 아주대 응원단 ‘센토’ 공연으로 진행했다.


2부 본 행사는 사회과학대학 김동근 학장, 사회과학대학 소속 5개 학과의 학과장 및 교수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주대 총동문회 최중원 회장도 함께 자리해 축하를 전했다. 참석한 졸업생들에게는 학위증과 선물이 주어졌다. 최기주 총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격려를 전했고 ▲최중원 총동문회장 ▲이선이 도서관장 ▲김동근 학장이 무대에 올라 인사를 전했다. 졸업생 대표로는 전승호 동문(정외 18)이 답사를 맡았다.  


전승호 졸업생은 "아주대는 믿음뿐만 아니라, 많은 기회를 주었다. 고등학교 때 이상적이라 평가받았던 꿈이 다시 살아나 뛸 수 있었다"며 "아주대가 꿈을 향해 나아갈 힘을 키워줘 감사하다" 라고 말했다.


이어진 3부에서는 ‘나만의 행복 데이터베이스 만들기’라는 주제로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특강을 진행했다. 김경일 교수는 "행복한 일들을 기록하면 소소한 행복을 축적할 수 있다"며 "몸과 마음이 힘들 때는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본 행사 이후 율곡관 로비에서는 ‘어울림 한마당’이 마련되어, 준비된 다과와 함께 담소를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