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최기주 총장, 조선일보 인터뷰 "학과 단위 탈피한 융합교육 할 것"

  • 2022-10-04
  • 3853


우리 대학의 성과와 비전에 대한 최기주 총장의 인터뷰가 조선일보 10월4일자에 게재됐다.


최기주 총장은 이번 인터뷰에서 ▲융합 교육에 대한 생각과 비전 ▲글로벌 교류 확대와 성과 ▲기부 유치와 기술 사업화 노력 ▲우즈베키스탄 AUT(Ajou University in Tashkent)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최 총장은 “MIT 미디어랩은 AI, 인공지능, 모빌리티 같은 주제 별 랩에서 학생들이 융합 교육을 받는 시스템”이라며 “학생도, 교수도 모두 학과별로 돌아가는 환경을 바꾸어, 융합 교육의 추세를 가속화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MIT 미디어랩은 예술, 과학, 디자인, 기술 등을 넘나들며 광범위한 주제로 융합 연구를 집중적으로 수행한다.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연구에 혁신적 결과물이 쏟아져 ‘꿈의 발전소’로 불리며 교수와 연구원, 대학원생과 학부 학생들이 섞여 어우러진다. 


최 총장은 또 “학생과 교수 모두의 글로벌 역량을 끌어 올리기 위해, 퍼듀대∙미시간대∙위스콘신대∙일리노이공대∙버지니아대 등 유명 미국 대학들을 찾아 MOU를 새로 맺거나 연장했다”며 “학생들이나 교수들 모두 더 많은 글로벌 공동 연구를 경험하면서, 변화하는 시대 과제를 빠르게 흡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조선일보 인터뷰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