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사회학과 한채연 학생, 수원시 발전 유공 시민 표창

  • 2022-01-14
  • 5992


우리 학교 사회학과 한채연 학생이 수원시의 지역사회 및 문화관광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원시정발전 유공 시민표창’ 문화 분야 표창장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민선 5~7기 동안 분야별로 시정 발전에 이바지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채연 학생(사진 오른쪽)은 작년 8월부터 11월까지 우리 학교 지역협업센터(RCC) ‘희망둥지협동조합’에서 진행한 ‘수원시 문화관광 청년 홍보모델’ 1기로 활동했다. ‘수원시 문화관광 청년 홍보모델’은 수원시 문화관광 활성화 및 도시 브랜드 제고를 위해 지역 청년들이 직접 홍보모델이 되어 수원시의 우수한 역사·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해 홍보하는 프로젝트다.

  

한채연 학생은 7명으로 구성된 홍보모델의 대표 역할을 수행하며 수원 관광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 기획 및 관광명소·액티비티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했다. 온라인 SNS 채널을 통해 40여개의 홍보 자료를 포스팅하고 MZ세대를 타겟으로 수원의 다양한 놀거리와 먹기를 소개하는 ‘우리 수원할까요?’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외에도 수원시 자치분권 싱크탱크 청년 크루로 ‘수원시 청년 자치분권 온택트 콘서트’에서 수원특례시의 방향성에 대해 자유 발제를 진행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한채연 학생은 “관광 안내와 투어를 통해 새롭게 알게된 정보를 다수에게 알려주고자 SNS 포스팅을 꾸준히 진행했고, 실제 다양한 키워드로 유입이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었다”며 “효과적인 수원 문화관광 홍보를 위해 MZ세대를 주타겟으로 영상과 카드뉴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많은 고민을 할 수 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 학교는 2019년부터 LINC+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여러 기관, 기업과 '지역협업센터(RCC, Regional Cooperation Center)'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밀착형 산학협력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현재는 ▲도시재생RCC(협력기관 수원도시재단) ▲스마트공장배움터RCC(협력기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SOS RCC(협력기관 디지털엠파이어Ⅱ) ▲사회적경제RCC(협력기관 희망둥지협동조합)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