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새로운 학생광장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시상식 열려

  • 2020-10-26
  • 7137



‘스마트 그린 학생광장 공간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이 26일 열렸다.


학교는 학생회관 앞 광장의 리모델링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지난 9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간 기획 및 콘텐츠 ▲공간 설계 부문에서 아이디어를 받았다.


접수된 작품을 심사한 결과, 공간 설계 분야에 응모한 AE팀이 대상(아주대학교총장상)을 차지했다. AE팀에는 건축학과 채명원(14학번)∙이영주(15학번) 학생이 참여했으며, 구학생회관과 신학생회관이 둘러싸고 있는 공간을 잇는 ‘공중정원’의 형태를 제안했다.


우수상(대학교육혁신원장상)은 공간 기획 및 콘텐츠 분야에서 Small Pocket, Big Pocket팀(건축학과 이용주∙최형인)이, 공간 설계 분야에서 아모광장 팀(건축학과 김기정∙김유은)이 받았다.


Small Pocket, Big Pocket팀은 작은 단위의 이야기를 담는 소규모 공간을 구상, 이 공간들이 모여 하나의 큰 광장을 만든다는 아이디어에 착안했다. 광장 곳곳을 작은 영역으로 나누어 각각을 소통 공간으로 활용하겠다는 것. 아모광장 팀은 전시와 공연, 휴식과 모임이 모두 가능한 공간을 설계해 제안했다. 대상팀에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팀에는 상금 30만원이 주어졌다.


시상식에는 수상팀과 박형주 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유정훈 학생처장, 권순정 총무처장, 강경란 대학교육혁신원장이 참석해 수상팀의 발표를 듣고 축하를 전했다.


학교는 올 봄 학생회관 카페라운지를 새 단장 오픈하고 이어, 학생회관과 신학생회관 앞 학생광장에 시설물과 수목을 확충해 새로운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대상을 받은 AE팀의 아이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