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강진모 아이티센 회장, 1억원 기부
[강진모 회장(가운데)과 최기주 총장(좌측), 조경숙 대학발전본부장(우측), 관계자들 아이티센 방문 기념 사진]
강진모 아이티센그룹(ITCEN GROUP) 총괄회장(물리학과, 88학번)이 학교 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AU50 첨단융복합관 건립기금과 AI융복합장학기금으로 5천만원씩 사용하기로 했다. 이로써 강 회장의 총 기부액은 총 3억625만원이 됐다. 이번 기부는 지난 1월 7일 최기주 총장과 조경숙 대학발전본부장 등이 아이티센의 과천 사옥을 방문해 양 기관의 협력과 발전을 협의하는 과정에서 결정됐다.
강진모 회장은 기부금을 전달하면서 "아주대에서 쌓은 지식과 경험이 오늘의 아이티센그룹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모교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최기주 총장은 "이번 기부금이 후배들에게 더 나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강 회장과 같은 동문들의 관심과 지원이 아주대가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발전하는데 큰 추진력이 된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2005년 아이티센시스템즈로 창업해 2014년 (주)아이티센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코스닥에 상장했다. 이후 (주)쌍용정보통신, (주)콤텍시스템 등을 인수합병하며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이뤄냈다. 총 11개 계열사로 구성된 아이티센그룹은 컴퓨터 시스템 통합 자문과 구축 서비스를 주력으로 그룹 전체 매출액 6조4700억원(2023년 기준)을 기록했다. 지난해 11월 경기도 과천으로 사옥을 옮기면서 CI를 개편하고, ITCEN의 CEN으로 경영철학을 창의(Creativity), 열정(Energy), 봉사(National Service) 정의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한 바 있다.
[강진모 회장 인터뷰_아주대학교 소식지 2020년 봄호]
>> 인터뷰 기사 바로가기
>> 인터뷰 영상 바로가기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