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건강한 아주인 위한 AAP 마중물 클래스, 축구교실 열려

  • 2024-11-26
  • 650


우리 학교 ‘AAP 프로그램’의 세 번째 이벤트로 아주대 축구부와 함께 하는 축구교실이 열렸다. ‘AAP(Ajou Athletic Program)’는 ‘아주인 1人 1운동 갖기’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축구교실은 지난 20일 우리 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됐다. 사전 신청을 통해 20명의 재학생이 참여했다. 아주대 축구부 학생들이 직접 지도를 맡아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주대 축구부 최희수(DF)를 비롯해 9명의 선수가 패스와 트래핑, 드리블, 슈팅과 크로스 등에 대해 초급-중급-고급 수준별로 나누어 지도를 맡았다.  


우리 학교는 지난해부터 ‘AAP(Ajou Athletic Program)’를 추진하고 있다. ‘아주인 1人 1운동 갖기’를 목표로 학생들이 건강하고 균형 잡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그 일환으로 올 들어 ▲운동 크루 ▲마중물 클래스 ▲AAR(Ajou Athletic Room) 구축 ▲스포츠 멘토-멘티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왔다.  


운동 크루는 우리 학교 학생 8~15명이 하나의 크루를 결성, 2개 학기 동안 함께 하나의 운동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러닝과 배드민턴, 농구, 헬스, 탁구, 등산, 수영, 축구 등 다양한 종목을 정해 참여할 수 있으며, 활동이 마무리되면 팀마다 15~3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현재 40개팀이 참여하고 있다. 


마중물 클래스는 지난 9월 요가강좌를 시작으로 ▲러닝(10월) ▲축구(11월) 클래스가 진행됐으며 12월에는 클라이밍 강좌가, 동계방학 기간에는 1박2일의 아주 스포츠 캠프가 이어질 예정이다. 우리 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우리 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된 축구교실. 참가자 수준별로 나누어 축구부 선수들이 직접 지도했다.

 

AAR(Ajou Athletic Room)은 우리 학교 신학생회관 지하 1층에 새로이 만들어진 공간으로, 아령과 멀티홈짐, 케틀벨, 로프 등의 운동기구를 갖추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