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중앙도서관 4F 스터디 라운지 새단장 오픈

  • 2024-10-02
  • 606



우리 학교 중앙도서관 4층 열람실이 새로운 스터디 라운지로 탄생했다. 이를 기념하는 행사가 지난 30일 교내외 구성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련됐다. 


중앙도서관 4층 스터디 라운지는 지난 3월부터 약 7개월 간의 공사를 거쳐 리뉴얼 오픈했다. 집중 학습 공간, 오픈형·조망형 테이블을 포함한 열람실로 구성됐다. 총 280석 규모다.


아주대 중앙도서관은 단계별 계획을 수립하고, 공간을 순차적으로 정비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는 3층 스터디 라운지를 리뉴얼했고, 앞으로 ▲엘리베이터 2대 추가 설치와 ▲1층 전체 리모델링(그룹스터디 및 세미나룸, 미디어제작룸 등) ▲자료실 2~4층 리모델링(책과 함께 하는 편안한 문화공간)을 추진해갈 계획이다. 


4층 스터디 라운지 오픈 기념행사는 30일 오전 ▲사업 경과보고(이평천 중앙도서관장) ▲기념사(최기주 총장) ▲테이프커팅 순으로 이어졌다.


최기주 총장은 “새로운 공간을 구축하기 위해 애쓰신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수요자 중심의 공간 구성을 위해 더욱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소설가 김영하 초청 강연과 ▲책 나눔 ▲스탬프 어드벤처 등 부대 행사가 함께 마련됐다. 김영하 작가는 ‘왜 여전히 책을 읽는가’라는 주제로 아주인들과 함께 2시간여 이야기를 나눴다. 


새로 단장한 스터디 라운지

 

최기주 총장이 축하와 감사의 말을 전하고 있는 모습


오픈 기념행사에 참석한 아주가족들


김영하 작가의 강연 모습


뜨거운 관심과 열기 속에 진행된 김영하 작가 강연